[프리모아]홈페이지 제작하려면?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4. 4. 28. 11:30

[프리모아]홈페이지 제작하려면?





안녕하세요. 프리모아입니다.

최근 세월호 사건 이후 좋은 소식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간절한 마음으로 하루 하루 보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부터 오늘 월요일 아침까지 비가 많이 오는데요. 비 때문인지 출근길이 매우 번잡하더군요. 아무쪼록 한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 파이팅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홈페이지가 어떻게 제작되는지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홈페이지를 제작하려고 하시는데, 막상 홈페이지 제작이 쉽지 않죠.


어디 한번 알아볼까요?





1. HTML 제작


홈페이지는 html이 하이퍼링크로 서로 연결되어 구성되어 있죠? 가장 첫 단추가 아마 html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이 홈페이지 제작 시 가장 중요합니다.





2. 홈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이미지 제작


아무래도 홈페이지를 만들 경우, 텍스트로만 구성된 홈페이지보다는 포토샵과 같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홈페이지 로고나 메뉴를 디자인하여야 합니다. 웹제작 전문가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프로그램은 포토샵과 일러스트가 있습니다.





3. CSS / JAVASCRIPT


홈페이지의 동적인 효과를 넣기 위해서는 css와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제작을 처음 진행하시는 분들의 경우, css와 자바스크립트 활용이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배우시기보다는 전문가들의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보다 빠를 수 있습니다.





4. PHP 등 웹프로그래밍


홈페이지 제작에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야 합니다. 그 중에서 회원가입, 게시판, 로그인 처리 등이 있으며 이런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선 PHP와 같은 웹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제작에 가장 난이도가 높은 기능이기 때문에 초보자가 익히기에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5. 웹서버 확보 / FTP 준비


마지막으로는 웹서버를 확보하여 FTP에 홈페이지 파일을 올려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작업입니다. 이와 같은 경우 어느정도 배운 사용자라면 손쉽게 웹서버 확보와 파일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전에 필요한 작업들이 쉽지 않아 웹 계발이 쉽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제작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독학 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제작해야겠죠. 독학하여 홈페이지 제작을 하시려는 분들은 서점에서 웹 계발에 관련된 서적을 통해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자하시는 분들은 프리모아[링크]에서 웹 계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면 어떨까 싶네요. 프리모아는 웹 프리랜서·웹 에이전시가 등록된 사이트로써, 홈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홈페이지 제작 시, 개인 프리랜서와 프로젝트를 진행시 발생하는 문제를 프리모아에서는 사전에 방지할 수 있으며, 안전하고 빠르게 웹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 신청자는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는 사이트이기도 하죠.


자세한 정보는 프리모아[링크]를 접속하여 알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1234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