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프리랜서 스케줄 관리 프로그램 알아보기! 이것만 있으면 스케줄 Ok!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2. 2. 16:02

프리랜서 스케줄 관리 프로그램 알아보기! 이것만 있으면 스케줄 Ok!



안녕하세요. 프리모아의 June입니다. :D
오늘은 스케줄 관리 요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스케줄이란 프리랜서에겐 매우 중요하죠~ 스케줄이 많을수록 일거리가 많은 것이나 다름 없으니 말이에요. 프리랜서들은 어떻게 스케줄을 관리하느냐에 따라 작업 효율이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프리랜서들은 메모장, 혹은 다이어리, 모바일 스케줄 앱, 스케줄 관리 프로그램 등을 
통해 스케줄을 관리하곤 하는데요.

인기 연예인들의 스케줄은 보통 매니저가 관리해주곤 하죠. 그렇기 때문에 바쁜 일정 속에서도 많은 스케줄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프리랜서들은 매니저가 없죠. -_ㅠ 직접 스케줄을 관리해야하는 프리랜서의 경우, 우선 순위를 정해 진행해야 할 스케줄(작업)을 처리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자, 그럼 오늘 우리들에게 유용한 스케줄 관리 프로그램 몇가지를 알려드릴까 해요. 저뿐만 아니라 이미 많은 프리랜서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네요. 그럼 하나둘 살펴볼까요?




1. 메모 프로그램

무료로 출시된 메모 프로그램이 많죠. 그 중에서 유명한 '어썸노트'와 '에버노트'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서로 연동가능한 에버노트가 가장 인기 많습니다. 에버노트의 경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을 경우 추가되는 기능들이 많아집니다.




에버노트 프리미엄의 경우, 월 5500원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신용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스케줄 관리 및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에버노트는 매우 뛰어난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에버노트의 기능 덕분에 국내엔 에버노트 활용 강좌가 나오듯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메모 프로그램이 확실합니다.

현재, 스케줄 및 업무를 진행할 때 필요한 메모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면 '에버노트'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굳이 프리미엄이 아니더라도 무료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업무적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2. Google 캘린더

구글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구글 캘린더를 사용해본 적이 있죠? 일반적으로 국내에선 네이버 캘린더 사용자들도 많지만, 구글 캘린더의 손쉬운 사용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덕분에 구글 캘린더를 선호하는 사용자들도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일, 월, 년도 순으로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할일 목록>을 설정하여 업무 우선순위를 분류하여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아까도 말했듯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초보자들도 손쉽게 구글 캘런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네요.




3. 네이버 캘린더

국내에서 구글 캘린더를 대항하려고 만든 네이버 캘린더. 구글 캘린더 못지않은 손쉬운 인터페이스와 다른 네이버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젊은 층의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네이버 캘린더는 국내 검색포털사이트에서 만든 캘린더이기 때문에 접근성이 용이한 장점이 있지만, 여러 기능들이 뭉쳐있어 <캘린더>의 순수한 역할에서 벋어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불필요한 기능들(스티커, 공유, 보내기 등)과 인터페이스 불편함 등을 비춰본다면 구글 캘린더의 한표 던지고 싶네요.




4. 스마트폰 스케줄 프로그램

스마트폰 스케줄 어플을 이용한다면, 좀 더 손쉽게 스케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스케줄 어플은 기본적으로 알람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외부로 외출중에도 알람을 통해 스케줄을 깜박하는 것을 미리 예방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어플일지라도 컴퓨터에서 직접 관리하는 기능들만큼은 어렵죠. 저 같은 경우, 스마트폰 스케줄 어플과 구글 캘린더를 연동하여 스케줄 관리하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캘린더는 PC와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함께 연동하여 사용하시면 효율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답니다.


이상으로 프리랜서 스케줄 관리 프로그램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는데요. 오늘 제가 설명해드린 이외 스케줄 관리 프로그램 중에서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꼭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확인 후에 차후 프리모아 블로그에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