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모아] 워드프레스 추천하는 플러그인 4가지 ♬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4. 4. 30. 17:22

[프리모아] 워드프레스 추천하는 플러그인 3가지 ♬





안녕하세요. 프리모아입니다.

요즘 반응형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를 제작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 중 대표적인 것은 바로 “워드프레스”입니다. 워드프레스는 반응형 블로그를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많은 화두가 되고 있는 테마형 블로그입니다.

이미 많은 기업에서 워드프레스를 통해 웹사이트를 제작하고 있으며, 설치도 매우 간단하고 테마 구입으로 빠르게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통해 웹사이트를 제작하시는 분들에게 오늘 3가지 추천 플러그인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플러그인들을 사용하여 웹사이트, 블로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플러그인 3종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Jetpack


jetpack 플러그인은 웹사이트에 방문자 현황, 접속자수, 페이지뷰 등을 나타내는 방문자 통계 프로그램으로, 내가 만든 사이트에 하루 몇 명이 방문하고, 페이지뷰가 어떻게 나오는지, 내 블로그에서 어떤 글이 조회수가 많은 인기 글인지 확인 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jetpack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메인 대시보드에 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워드프레스의 대부분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2. Shareholic


Shareholic은 페이스북, 구글+, 트위터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워드프레스로 만든 웹사이트와 연동할 수 있는 필수 플러그인입니다. 워드프레스의 특징 하나는 SNS와 연동이 손쉬우며 세계 각국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마음껏 연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쉐어홀릭의 단점은 국내 sns와 연동이 되지는 않습니다.





3. 다음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daum view입니다. 메타블로그와 연동하여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방문자수도 증가시킬 수 있고, 여러모로 정보를 배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daum view 플러그인 설치하여, 설정에서 직접 다음뷰 옵션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4. Disques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에 댓글을 허용 할 경우에 댓글 관리를 할 수 있는 유용한 플러그인입니다. 워드프레스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로그인을 통해 자유롭게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이처럼 워드프레스는 다양한 플러그인을 통해 자유롭고 손쉽게 웹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기 전 제작과정이 조금 어렵기 때문에 홈페이지 제작을 배운 분이 아닌 이상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제작이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만들면 어떨까요? 
요즘엔 기업홈페이지와 블로그도 워드프레스를 통해 제작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의 기본적인 스킬이 없는 이상 구축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를 만든다면 오히려 효율적이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현재 프리모아[링크]에서는 워드프레스를 통해 블로그,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 많은 프리랜서와 웹에이전시가 등록되어 있으며, 프리모아에서 직접 검증한 분들로만 등록되어 구축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프리모아에는 현재 약 1,700명의 파트너가 등록되어 있으니, 개인 포트폴리오를 통해 좋은 파트너를 찾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기본 스킬이 없으실 경우,
프리모아를 통해 만난 검증된 프리랜서와 함께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 어떨까요?
자세한 정보는 프리모아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프리모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