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프리랜서의 장·단점 알아보기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4. 5. 2. 16:19

프리랜서의 장단점 알아보기





*프리랜서의 장점

1.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조직에 속해있다면 비슷한 프로젝트만 계속 진행이 될테지만, 프리랜서로 활동하게 되면 다양한 성격의 프로젝트를 경험해볼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2. 조직으로부터의 스트레스가 없다
조직생활을 하다보면 조직의 병폐, 조직 구성원간의 갈등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잦다. 하지만, 프리랜서로 활동하게 되면 계약기간이 종료되어 상황을 벗어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롭다.





3. 시간에 얽메이지 않고 자유롭다.
본인이 직접 진행하는 업무이다보니 출퇴근시간이 여유롭고 지옥철을 경험할 필요가 없다.





*프리랜서의 단점

1. 조직에서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복지 혜택이 없다.
조직에 속해있으면 다양한 복지 혜택을 얻을 수 있지만, 프리랜서로 전향할 경우 이런 혜택을 전혀 받을 수 없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2. 조직에서 배울 수 있는 교육, 멘토링, 코칭 등이 없다
조직에서 생활하다보면 다양한 교육과 나보다 역량이 높은 멘토를 만나 코칭을 받을 수 있지만, 프리랜서의 경우 이러한 장점들이 없기 때문에 직접 발로 뛰어다니며 만날 필요가 있다.





3. 수익이 불규칙할 수 있다.
프리랜서로 전향을 하게되면 어느정도 안정기에 접어들기 전까지는 수익이 불규칙하여 생활에 지장이 있을 수 있다. 프리랜서로 전향하려는  대부분 사람들이 고정 수익이 발생되기 어렵기 때문에 프리랜서 전향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현재 프리랜서로 전향하는 많은 분들이 웹프로젝트 아웃소싱인 "프리모아[링크]"를 통해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1700명가량 프리랜서분들이 이미 프리모아에 등록되어 있는 상태이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택하여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프리모아에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등록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실 수 있으니 현재 웹프리랜서 분들은 프리모아를 통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D


프리모아 - 웹프로젝트 아웃소싱, 검증된 프리랜서, 홈페이지 제작 지원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