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개공감 Tip "나는 왜 돈을 못모으는 가?"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3. 10. 10:30



1.커피 전문점

직장인들의 핫플레이스 강남역, 근처 커피 전문점만 세어봐도 수십게, 길 하나 건널 때마다 눈앞에 보이는 다양한 커피전문 프랜차이저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수많은 커피 전문점이 망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 바로 끊임없이 카페인 충전을 위해 들어오는 직장인, 대학생들 덕분이다. 설문을 통해 알아본 바로는 평균 커피 섭취량 2.7 약 1인당 하루 3잔 가까이의 커피를 마시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커피전문점은 대부분 일반 편의점 커피의 2~3배 가격, 커피믹스 가격의 수십배에 달한다. 그런 커피를 하루에 2~3잔씩 마시려고 하니 내 지갑에 피같은 돈이 줄줄 새는지 모른다. 


2.복권

직장인들의 공통적인 꿈은 무엇일까? 월요일 아침에 산 복권이 일요일날 당첨되어 평소 내 속을 득득 긁어놓던 상사 면전에 퇴직서를 집어던지고 해외로 바로 여행을 가는게 아닐까? 상상만도 즐거운 생각에 매일 같이 복권을 사고는 하는데, 역시나 현실이 그렇듯 당첨은 되지 않고 내 지갑만 다이어트 하게 된다. 이러다 월급전까지 버티지도 못하고 아사직전까지 갈지도..


3.여자친구

자기야 뭐 먹고 싶어? 자기야 뭐 갖고 싶어? 데이트 1회 비용 약 8~10만원 돈이라는 충격적인 말을 들었는데요. 만나서 밥먹는데 2명이서 약 15,000~20,000원 밥 먹고 영화보는데 20.000원, 영화보고 담소와 함께 커피를 마시는데 14,000원, 밤엔... 책임져거기에 여자친구 바래다 주고 차에 기름도 넣어야 되고, 대부분이 5만원을 넘어서 10만원 가까이 쓴다고 하는데 거기에 가끔 이벤트를 챙긴다고 선물이나 하면 몇십만원이 훅 빠진다. 그렇게 10번만 데이트를 해도 100만원 여자친구가 있는 남자들은 필히 내가 돈을 못 모으는 이유가 여자친구가 있어서 아닐까. 그러니까 여자친구 있는 분들 언능 헤어지세요. 물론 분명히 말하지만 제가 여자친구가 없어서 그런건 아니고 다 여러분 돈모으라는 의미에서...


4.신용카드

월급님이 들어오셨습니다. 국민은행 퍼가요. 우리은행 퍼가요. 신한은행 퍼가요. 하다보면 월급님이 빈털털이가 되어버리고 마는 상황, 여러분은 지금 신용카드의 노예가 되어있지는 않은가요? 신용카드는 마이너스로 정말 급할 때 돈이 없어도 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신용카드에 의존하다보면 돈을 모을 수 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만해도 체크카드가 아닌 신용카드를 쓸때 지출금액이 30%정도 많아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내가 얼마를 쓰는지에 대한 개념을 알 수 가 없기 때문에 쓰다보면 어느새 카드명세서에 헉소리가 나는 상황이 오죠. 

뿐만 아니라 100원이라도 미납이 되면 연체가 되면서 신용도도 떨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불어나가는 연체이자, 가급적이면 용도에 맞는 체크카드를 나눠서 쓰고, 신용카드는 안쓰는게 좋습니다.

 

5. 택시

빵빵, 아저씨 신도림으로 가주세요. 빨리요. 회사 출근 늦어요. 후닥 후닥 후닥닥, 빨리~ 하면서 택시기사를 재촉해보신 경험이 있나요? 출퇴근 시간 혹시라도 늦어서 직장 상사한테 한소리 듣지 않기 위해서 걸어서 15분 거리를 택시타 본적은 없나요? 저녁시간 친구들과 술 한잔 하다 보니 버스가 끊겨서 택시를 타고 집에 오지는 않았나요? 택시기본 요금이 이제는 3,000원, 야간에는 3,800으로 버스 요금의 3배가 되었는데요. 하.. 이제는 택시안에 무한으로 올라가는 리미터기의 말이 무서워서 타지 못한다. 하면서도 급할 땐 타게 되는 당신은 이미 택시의 노예  


6.핸드폰 요금

스마트폰은 이제 필수를 벗어나 목숨이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아침에 급히 나오느라 스마트폰이라도 놓고 나왔다면 격하게 흐르는 식은땀, 짬짬히 남는시간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혹시라도 전화기가 없는 사이에 중요한 연락이 오지 않을까, 친구들이 걱정하지는 않을까, 하루 종일 손에 일을 잡을 수가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핸드폰을 쓰다보니 핸드폰으로 영화도 보고, 드라마도 보고, 인터넷도 하고, 채팅도 하고 그렇게 쓰는 데이터 사용료가 매월 초과가 되어서 현금폭탄을 던지고 가는데요. 언제 이러한 핸드폰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7.흡연

담배값 인상, 이 소식으로 인해 수 많은 애연가들이 좋아 이제부터는 나도 담배를 끊겠어 라고 외쳤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난 지금 수많은 애연가들은 값이 저렴한 외국 담배로 옮겨갔습니다. 결국은 담배와의 악연을 끊지 못하고, 담배가격에 있어 이정도까지는 가끔씩은 괜찮겠지 하면서 타협을 해버리고 말지는 않은가요? 담배 이제는 진짜로 끊어야 될텐데 말이죠. 

특히 이번 담배값 인상으로 인해 전자담배의 수요가 많아졌는데요. 한가지 팁을 말해드리자면 수요가 많아진 만큼 중고제품도 시장에 많이 풀려서 저렴하게 살 기회가 많아졌습니다. 중고로 산다음에 필터만 갈아도 쓸만 하겠지요~ 


지금까지 왜 우리는 돈을 모으지 못하는가에 대해서 말을 드렸는데요. 이에 해당되어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돈을 더 많이 벌면 되죠 아하하... 그럼 돈되는 프로젝트 찾으러 프리모아로 고고씽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