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빙글빙글 돌아가는 빙글이 사용법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3. 19. 12:28

빙글(Vingle)을 알아야 소셜의 강자가 된다.





신규 소셜 채널들이 많이 뜨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피키캐스트, 빙글, 이제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골방노인과 같은 신세가 되는건 아닌가 하네요. 그래서 저도 빙글에 입학을 하였습니다. 이미 입학하셨다고요? 어이쿠 선배님 빙글 팁좀 주세요. 하나도 모르겠어요. 그래서 오늘은 저도 빙글에 대해서 알아보고 공부 좀 할겸 빙글을 주제로 포스팅을 합니다.


빙글(Vingle)을 분석해보자.


빙글의 카테고리는 상단에 심플하게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1]내 관심사 [2]기능버튼 홈/별/검색 [3]내정보 [4]채팅 및 알림벨 [5]글쓰기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 내 관심사


제 관심사요?하트3 있지도 않는 여자친구랑 스파를 나란히 즐기는...게 아니라 빙글 사용법이지요. 하하하.. 빙글에서의 내 관심사는 커뮤니티(관심 주제)와 컬렉션(카드 모음)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빙글 사용법에 대한 설명을 곁들이자면 빙글에서는 글을 발행하면 글 하나를 카드라고 표현을 합니다.


[2] 홈, 별, 검색



[빙글에서 추천하는 카드]                                    /           [지금 이슈가 되고 있는 카드]

[내가 선택한 주제를 다루는 커뮤니티]                      /           [view point(신뢰포인트)]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카드]


위와 같은 주제로 빙글의 화면 영역이 구성되어있습니다. 별의 경우 클릭하면 popular now는 분야별로 인기있는 커뮤니티와 컬렉션을 보여줍니다. 편리한 점은 언어선택이 있어서 해당언어로 작성한 커뮤니티, 카드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rising cards는 해당 주제별로 이슈가 되는 카드를 보여줍니다. 검색기능의 경우 커뮤니티, 콜렉션, 카드의 영역에서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결과값을 보여줍니다.


[3]내정보


내정보에는 프로필 사진, 연결계정(페북, 트위터, 구글 +), 내 상태창 수치, 내 컬렉션, 카드 등이 있습니다. 컬렉션의 순서와 퍼블리시 설정이 가능합니다. 카드의 예약된 카드를 클릭하면 카드 예약 기능도 있는걸 알 수 있네요. 커뮤니티에는 내가 가입한 커뮤니티 리스트가 있습니다.


[4]채팅, 알림벨


빙글은 사용자간의 메세지를 보냄으로써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상황별로 알림 메세지가 뜨고, 알림은 체크로 중요한 알림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5] 카드발행(글쓰기)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카드발행입니다. 글쓰기로 여러 커뮤니티에 카드를 보냄으로써 발행을 할 수있습니다. 빙글에서 글을 쓸 때는 사용자에게 얼마만큼 정보가 도움이 되냐는 부분과 질문사항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글이 많이 이슈가 되는 것 같습니다.


빙글만 들어가지 말고 프리모아도 들어와 줘요. 징징~ 

CLICK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