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기업이 피해야 할 9가지 위험성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4. 5. 17. 23:18



안녕하세요. 프리모아입니다. 매해 많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업들 대다수의 현실은 처참합니다. 그렇지만서도 많은 기업들은 이 사실을 알면서도 열심히 달려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타트업 기업이 피해야 할 9가지 위험성"에 대해 이야기할까 합니다. 오늘 이야기하는 내용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기업들이 알아야 할 점을 쏙쏙- 요약해나가보겠습니다.

오늘 주제는 많은 벤처 기업들이 실패한 사례를 바탕으로 앞으로 스타트업 기업의 성공 확률을 극대화하기 위해 피해야 할 문제점에 대한 요약을 바탕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과다한 경쟁 기업

많은 기업들은 잠재 고객의 가능한 큰 그물을 던져 잡으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큰 그물을 통해 이미 많은 기업에서도 물고기를 잡고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아주 좋은 아이디어 또는 고급 투자자가 있지 않는 이상, 처음 진행하는 스타트업 기업은 경쟁업체를 줄이는 것이 좋다. 그렇기 때문에 스타트업 기업은 틈새 비즈니스를 통해 성공을 노려야 한다.





잘못된 시장조사

많은 기업가들은 좋은 아이디어를 생각하여 사업을 시작하지만, 제대로 된 시장 조사를 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시장조사가 제대로 진행하지 않는다면 외부 경쟁업체에 대한 정보를 전혀 알 수 없으며, 미래에 대한 투자를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 곤란할 수 있다.


무리한 시장 진출

빠르게 빠르게- 무리하게 제품을 생산하여 시장 진출을 하고자하는 기업가들이 많다. 이러한 경우, 제대로 준비도 안된 상태에서 무리하게 시장 진출을 할 경우 과다한 자본 손실이 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장 진출에 앞서, 스타트업 기업에서는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세분화하여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러개의 낚시 찌

하나의 사업도 제대로 구축하기 전, 여러개의 사업을 동시에 진행하는 기업가들도 많다. 한명의 낚시꾼이 여러개의 낚시 찌를 바다물에 넣고 그 중 한마리라도 잡혀라하는 심보다. 그러다 결국 단 한마리도 못잡는 낚시꾼이 되기 마련. 스타트업 기업들은 하나의 사업에 집중하여 안정화가 될 때까지 투자를 집중해야 한다.


불충분한 자본

사업이 아주 잘 풀리면 좋겠지만, 종종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고 할 지언정 제대로 투자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성공할 확률이 매우 낮아진다. 그렇기 때문에 스타트업 기업들은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손실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





열정 부족

성공을 이루기 위해선 열정이 필요하다. 공부도 잘하는 사람보다 좋아하는 사람이 더 성적이 높다고 한다. 사업도 똑같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좋아하고 본인의 열정을 쏟아붓는다면 성공에 대한 확률도 크게 증가 될 수 있다.


연봉은 동결, 하지만 애사심을 가지라는 기업가

스타트업 기업들이 놓치고 있는 문제 중 하나. 동기부여와 충성도다. 예를 들어 연봉이라고 표현하였지만, 동기부여는 연봉이외에도 많은 것들을 통해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 올바른 경영을 통해 직원들에게 동기 부여와 충성도를 높혀야 한다.



초행 길에 지도가 없다면?

초행길을 달리고 있는 운전자에게 지도가 없다면? 운이 좋지 않은 이상, 분명 다른 길로 빠져나갈 확률이 높다. 지도가 없는 운전자는 다른 길로 빠져 이리저리 헤매며 시간을 버리다가 결국 제자리로 갈 것이다. 스타트업 기업에서는 이 부분을 짚고 넘어가야한다. 처음 시작하는 스타트업 기업은 앞으로 어떻게 기업이 운영 될 것인지에 대해 정확한 로드맵을 그려야 시간 낭비 없이 바른 길로 갈 수 있을 것이다.


불운

스타트업 기업에서는 때때로 경제 또는 외부 환경으로 인해 실패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타트업 기업가는 이러한 문제들을 피하기 위해 경제 동향 및 경쟁 업체를 살펴하며 운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한민국 NO. 1 대표 웹프리랜서 중개 플랫폼

프리모아(FREEMOA)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