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가 힘들 때 도움이 되는 사이트 모음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4. 9. 18:02



안녕하세요.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 입니다.


어제 프리랜서에게 각광받는 필수 사이트로 프리모아가 선정된 것을 보았는데요.(기사 바로가기: http://goo.gl/w7pfbw 거기에 아이디어를 얻어 오늘은 프리랜서가 힘들 때 힘이 되어주는 사이트들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개발자 프리랜서라면 가장 빠르게 개발 이슈를 확인할 수 있는 InfoQ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IT산업의 특성상 개발자들은 최신정보와 기술에 민감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회사에 소속되지 않은 개발자 프리랜서들은 어디서 최신 개발관련 소식을 얻을 수 있을까요?

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사이트가 있지만 개발자 프리랜서들은 대부분 경력자로 3~5년 이상이 일반적이어 초급개발스킬 보다는 고급개발 스킬과 정보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데요. InfoQ에서는 가장 빠르게 고급개발 스킬과 정보를 업데이트 해줍니다.


프리랜서들의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



프리랜서 개발자로 살아가기가 참 힘든 것 같습니다. '을' 중의 '을'로 평가 받는 프리랜서에 대한 처우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갑의 횡포로 인해 작업범위와 기간은 점차 늘어나고, 결국은 잔금마저 못받게 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프리모아는 프로젝트 중개공증인으로써 작업범위와 견적금액을 합리적으로 조율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정년이 짧은 IT 업계 특성상 많은 경력자들이 퇴직후 프리랜서로 전향하게 됩니다. 하지만 영업, 계약서 작성, 개발 팀 모집, 세금계산 등 많은 일들을 혼자 하려다 보니 많은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문제에 대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는 것이 프리모아의 서비스 방향입니다. 


프리모아는 기업의 프로젝트와 적합한 프리랜서를매칭시켜주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313건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프리랜서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장점으로는 다음과 같은게 있습니다.


프리모아 이점과 새로운 기능

[프리랜서를 위한 프리모아 서비스 장점 ]

1. 발로 뛰는 영업 필요없이 프리모아에 등록만 하면 프로젝트 매칭을 할 수있습니다. 

2. 노예계약 Bye~ Bye 계약 작성법에 대해 잘 몰라도 프리모아가 공정한 계약양식을 제공합니다.

3. 계약서에는 프리랜서와 클라이언트 양간을 위한 법률적 장치들이 꼼꼼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4. 삼자미팅을 통해 프리랜서의 작업범위와 타당한 견적가격을 산출하고 조율합니다. 

5. 분쟁발생시 분쟁비용을 프리모아에서 전액 지원합니다.(1억 이하 전액, 각 이해관계자간 1/N)

6. 서비스를 이용하며 불편한점, 이디어는 02-6380-7521로 전화해주시면 바로 다음 업데이트에 적용


[그렇게 해서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 때 탄생한 기능]

1.작업 소통을 위한 실시간 채팅기능

2.가까운 프리랜서 위치를 보여주는 지도 서비스

3.프로젝트 진행 여부를 빠르게 알려주는 빠른 프드백 서비스

4.견적서를 여러번 작성할 필요없이 양식을 관리했다가 불러오는 견적서 관리기능

5.관심언어 설정시 프로젝트를 자동으로 매칭시켜주는 서비스 들이 있다. 


디자이너 프리랜서라면 포트폴리오 관리를 위한 사이트

웹디자이너 프리랜서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포트폴리오와 경력관리입니다. 낮은 초봉과 야근을 밥먹듯이 하는 업무난이도가 높아 웹디자인은 이직과 함께 자신의 몸값을 높이는게 일이고 능력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포트폴리오를 잘 관리하는게 정말 중요한데요. 포트폴리오 관리에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디자인 포트폴리오 관리 또는 벤치마킹을 위한 사이트로는 꽤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 하나인 전 세계 디자인 포트폴리오 사이트 behance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웹디자인, 패션, 사진, 일러스트, 브랜등, UI, 모션그래픽 등 다양한 장르의 디자이너 포트폴리오가 한 곳에 모여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포트폴리오 관리를 잘해 외국계 대기업에 스카웃 제의를 받은 사례 등 능력있는 디자이너의 등용문이라고도 불리우고 있습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