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프리랜서 디자이너가 알아야할 해외 UI 관련 툴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5. 7. 11:39


UI 디자인은 엄청나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훌륭한 프리랜서 디자이너들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필요한 최신툴에 대한 동향, 자원, 기술에 대한 업데이트를 끊임 없이 노력하는데요. 프리모아가 그런 디자이너 여러분들의 수고를 줄일 수 있도록 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웹사이트의 목적은 사용자에게 정보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와 이를 위한 창조성을 요구합니다. 웹 디자이너 여러분들은 웹사이트 디자인을 위해  필수적인 UI툴과 리소스를 보유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UI툴은 실질적으로 다 쓰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높은 평판을 유지해온 최고 수준의 UI도구 리스트를 선별해 보았습니다. 이 도구들이 유저와 웹사이트를 디자인하는 모든 웹 디자이너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있기를 바랍니다.


1. Woopra(https://www.woopra.com/)



당신의 웹사이트 고객의 활동을 실시간으로 추적하여 행동패턴을 이해하게 해줍니다. 한마디로 실시간 웹통계 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애널리틱스의 정보와 고객 프로파일, 자동화 툴을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강력한 블로그 분석 툴로 많이 사용이 되는데요. 분석툴의 절대강자 구글 애널리틱스가 접속자들의 패턴을 통계적으로 알아내는데 최적화 되어있다면 우프라는 웹사이트에 일어나는 접속자 개개인의 행동양식을 연속적으로 파악하는데 유리합니다.

때문에 웹디자이너가 이를 통계정보를 이용해 고객이 직관적으로 가장 먼저 접근하는 입구역할을 하는 영역은 어디이고, 어떤 아이콘과 버튼인지, 그렇게 웹사이트로 유입되어 방문자가 전환되는 나가는 부분은 어디인지 등을 확인해 응용할 수 있습니다.


2. Polldaddy(https://polldaddy.com/)



당신의 브랜드와 웹사이트에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설문조사와 여론 조사가 필요할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과 PRO, CORPORATE 세가지 버전이 있으니 일단 무료버전을 사용해보고, 맘에 들 경우 프로버전을 구매하는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POLLDADDY를 이용하면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무료로 설문조사를 적용시킬 수 있는데요. 기업차원에서 다양한 고객반응과 피드백을 받는데 매우 유리한 툴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3. Ink v2(http://ink.sapo.pt/)



빠르게 웹 인터페이스를 개발할 수있는 CSS 프레임워크 툴입니다. RWD, Drap 컴포넌트 제공을 합니다. 어떻게 보면 부트스트랩과 유사하다고도 볼수 있습니다. 밑부분에는 INK를 사용해 만든 포트폴리오들이 있으니 미리 확인을 해보고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CSS 프레임워크 툴은 INK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있으니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추후에는 CSS 프레임 워크를 한번 쭉 정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Almost Flat UI


Framework 5.2.2에 기반한 UI툴로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접근방식에 대한 화면 설계를 할 때 유용할 것 같은데요. 네비게이션, 버튼, 폼, 타이포그래피, CSS 컴포넌트, 자바스크립트 메뉴가 있고, 해당 메뉴에 들어가면 자세한 사례와 설명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UX Pin

드래그 앤 드롭방식으로 편리하게 웹사이트를 설계할 수있는 와이어 프레이밍 툴입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간단하게 이메일만 입력을 하면 바로 웹상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설계에 지원하는 것은 반응협 웹사이트, 웹사이트,아이폰 앱 3가지만 지원을 합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