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기획자들의 전문성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툴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5. 12. 15:41



프리모아의 Will 입니다. 기획자 여러분들의 소원은 무엇인가요? 물론 '돈','가족','애인' 다양하게 있을텐데요. 그 중 기획서 좀 쉽게 써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많게는 100장을 가뿐하게 넘기는 스토리보드와 웹 또는 앱의 화면구성을 와이어프레임 제작 툴 없이 제작한다면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니지요. 

그래서 오늘은 와이어프레임 제작툴을 몇가지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기획자를 목표로 삼는 대학생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다만 대학 과제 때 와이어프레임을 쓰기에는 조금 어려울지도 모르겠습니다.

왜냐면 와이어프레임 툴을 쓰면 확실히 쉽고 빠르게 전문성을 보여줄 수 있지만 어떤 특정 와이어프레임 툴은 배우는게 더 어려운 것도 있거든요. 아마 맘에드는걸 발견한다고 하여도 사용법 숙지와 번역에 속 썩이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1.PIDOCO


웹기반의 소프트웨어 입니다. 웹상에서 사용가능한 와이어프레임, UI를 이용해 웹기획서를 빠르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와이어프레임 툴을 찾으면 대부분 모바일 UX, UI 기반의 툴이 가장 많을 텐데요. 웹사이트 전용 와이어프레임 툴을 찾는 이들에겐 희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모바일도 가능합니다.

 

2.JUSTNMIND


모바일 앱과 웹의 기획 방향성을 정하는 최고의 웹사이트 중의 하나라고 할 정도로 좋은 피드백을 받고 있는 서비스인데요. 무료 버전과 유료버전이 있습니다. 그리드 시스템을 쓰는 사람에 맞게 눈금도 잘 되어있고 클릭 앤 드래그 방식의 편한 사용법은 영어를 잘 모르는 유저도 손쉽게 감을 잡고 쓸 수 있습니다. 30일 무료 체험버전으로 우선적으로 감을 익혀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3.JUMPCHART


점프차트는 메인과 서브페이지를 빠르게 스케치 하는게 강점입니다. 클릭과 드래그 몇번이면 와이어프레임 요소를 깔끔하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만으로 가입이 즉시 가능하며,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든 후 프로젝트 타이틀과 이메일로 사람들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문서 자료들을 공유할때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사용 설명에 대한 영상은 웹사이트 내 비디오 버튼을 클릭하면 있습니다. 


4.FRAME BOX


기획자들이 만든 와이어프레임을 쉽게 공유하고 싶으신가요? FRAME BOX에서는 가능합니다. 클릭 앤 드래그 방식의 레이아웃 시스템에 요소들의 사이즈를 조절하고 적용하는 것이 간단합니다. 또한 프레임 창이 자유자재로 위치 이동이 가능해서 사용자 편의에 따라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공유는 페이스북, 트위터, 메일로 가능합니다. 


5.CLIFFY


와이어프레임 말고도 기획자들에게 만들어야 할 문서들이 많지요. 플로워차트, UML DIAGRAM, 와이어프레임, 네트워크 다이어그램, BPMN, ORG 차트, 사이트맵 등을 종류별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획자는 개발자 또는 디자이너와 더 명확한 의사소통과 혁신적인 작업 프로세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6. IPHONE MOCKUP

아이폰 목업은 연필로 스케치 하는 방법과 일러스트 그림 방법 2가지를 선택을 할 수 있는게 조금 특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별도의 사용설명서 없이 간단하게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는 쉬운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필요한것은 드래그 해서 휴지통 모양에 넣으면 삭제 끝


해당 컨텐츠는 http://webdesignledger.com/tools/13-super-useful-ui-wireframe-tools 를 참고하여 컨텐츠를 재작성 하였습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