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기억력·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음식이 있다며?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4. 5. 23. 16:25

기억력·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음식이 있다며?



안녕하세요. 프리모아입니다. 다들 한번쯤 학창시절 학교가기 전에 꼭 아침밥을 먹어야 공부를 잘 할 수 있다는 이야길 들어본 적이 있을꺼에요. 그래서 아마 저희 어머니도 아침마다 밥 차려주신 기억이.....^^;

얼마 전, 뉴스를 보니 아침 밥은 실제로 뇌에 영양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공부 잘하는 사람들은 아침밥을 잘 챙겨먹기 때문...!?

오늘은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는 음식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프리랜서분들에게도 기억력과 집중력은 필수죠? 오늘 소개해드리는 추천 음식을 알아보세요~



1. 통곡물 / 혼합곡

아침을 안챙겨먹는 학생들와 달리 아침을 챙겨먹는 학생들은 학업성취도가 높은 연구결과가 있다. 유명한 영양학자들이 말하기를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통곡물 또는 혼합곡·유제품·과일을 아침식사에 챙겨먹으면 기억력과 집중력이 좋아진다고 한다.



2. 견과류 / 초콜릿

아몬드, 호두, 잣과 같은 견과류에는 항산화제인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인지능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다크초콜릿에도 강력한 항산화제 식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시험 당일이나 중요한 업무가 있다면 견과류와 초콜릿을 섭취하여 집중력을 크게 높일 수 있다.



3. 베리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동물실험 결과 아사이베리와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류는 두뇌가 손상되는 활성산소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했다. 치매와 같은 노화 관련 질병을 줄여주며, 학습과 근육 기능을 크게 향상시켜주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4. 커피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활기’와 ‘집중력’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크림과 설탕이 없는 블랙커피를 마시면 짧은 시간동안 두뇌를 깨우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의 커피를 마시면 초조하거나 불안한 증세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프리모아
프리랜서 중개플랫폼
http://www.freemoa.net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