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프리랜서 시간관리 = 돈?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4. 5. 27. 15:18

리랜서 시간관리 = 돈?


안녕하세요. 프리모아입니다. 1인기업 '프리랜서'에게 시간은 '돈'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얼마만큼 본인 업무에 충실하냐에 따라 본인의 가치가 크게 달라질테니까 말이죠. 오늘은 프리랜서 분들이 한번쯤을 읽어보면 좋을만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프리랜서의 시간관리.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까요?

프리랜서로 선언한 분들 중,
아직 시간관리를 체계적으로 하지 못하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며 개선해보시기 바랍니다.




프리랜서 시간관리 하는 법


1. 하루 하루 해야 할 일을 목록으로 만드세요.


2. 실행 - 계획서를 작성하세요. 계획에는 진행 중인 '프로젝트'와 '관련 작업'이 포함되어야 해요.


3. 가장 중요한 일들을 '우선순위'에 놓고 작업을 진행해보세요. 


4. 모든 일을 다 처리 할 수 없다는 것을 받아드리세요. 가장 중요한 결과를 가져오는 활동에 집중하세요.


5. 계획을 너무 많이 세우지 마세요. 너무 무리하게 활동하다보면 아무것도 하지 못할 수 있어요.


6. 업무 방해 요인을 최소한으로 줄이세요.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닌 이상, 방해를 받지 않는 일정한 시간을 정하세요.


7. 가장 어려운 일은 하루 중 제일 컨디션이 좋을 떄 진행하세요.


8.가장 까다로운 일은 가능한 먼저 처리하세요. 그래야 덜 어려운 일을 처리할 의욕이 생기겠죠?


9. 예기치 못한 상황에 미리 대비하여, 시간을 여유있게 계획하세요.


10.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11. 일이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다고 생각되면, 메모지 한장에 오늘 할일 과 내일 할일 두가지로 나누세요.


12. 가끔은 휴식을 통해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세요.



업무도 중요하지만, 일보다는 건강이 우선이죠.

가끔은 일상을 탈피하여, 산과 바다가 보이는 곳으로 여행을 가보는 것이 어떨까요? ^^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