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상징적인 표현을 위한 종합적인 가이드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6. 29. 12:02

디자인으로 효과적인 메세지를 전달할 때 프리랜서 디자이너는 디자인 색상, 디자인 양식, 다양한 심볼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디자인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결정할 때 사회적 트렌드를 예측해서, 관습 또는 미신에 의해서 혼자 디자인 요소를 결정짓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디자인 작업물의 디자인적인 요소는 연광성이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클라이언트의 작업을 진행할 때 프리랜서 디자이너는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의도가 무엇인지, 표현하려는게 무엇인지 정확하게 짚어내야만 합니다. 

프리랜서 디자이너는 무지개처럼 한꺼번에 다양한 색상이 들어가는 경우, 소용돌이처럼 규칙성이 없고, 구도잡기가 어려운 도형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디자인을 구성하는 각 요소는 디자인의 전체적인 메세지와, 각 요소간의 밀접한 상호작용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디자인 의사결정과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는 프리랜서 디자이너와 클라이언트 간에 소통하고 더 나은 방법을 위한 끊임 없이 고찰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프리랜서 디자이너가 생각하는 '열정'을 나타내는 심볼과 색상은 '붉은색', '사자'와 같은 것 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클라이언트가 생각하는 '열정'은 '불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 불타는 사자의 형상을 만드는 것처럼 우선 클라이언트의 생각을 반영한 작업물을 만들어야 합니다. 

당신의 사업을 위해 로고를 만들어야 하며, 상징적인 동물이 필요하다면 당신은 어떤 동물을 활용 하실 건가요? 컵케익 사업에 여우라는 상징성을 활용할 것인가요? 하지만 여우와 컵케익은 상징적인 연관성이 없어보입니다. 때문에 당신의 브랜드를 대표하는 상징 동물로서는 부적합다고 볼 수있습니다.

아래 종합 가이드는 여러분의 작업물에 상징성을 부여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있을 것입니다. 




원문 링크 : a-comprehensive-guide-to-symbolism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