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리모아의 UX, UI를 사랑하는 WILL입니다.

UX, UI 디자인은 모바일 앱 채택의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아무리 좋은 서비스라고 하여도 가시적으로 소비자의 눈에 띄지 않으면 서비스는 외면받기 마련입니다. 

디자인을 의도함에 있어 사용자의 환경이나 니즈를 반영한 디자인이라면 소비자의 서비스 이해도가 더욱 좋아질 것입니다. 때문에 프리모아는 앱 개발을 하는 이들과 앱 개발 의뢰를 맡기는 이들에게 최고의 영감을 제공하기 위해 해외 컨텐츠를 가공해 메뉴, 그래픽, 레이아웃 등의 디자인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아래 다양한 모바일 UI의 디자인이 앱개발을 하는 여러분에게 말랑말랑한 창의적 영감을 주었으면 합니다. 자 그럼 바로 모바일 앱 디자인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DROP-A-TRUCK


사진출처 : http://smashfreakz.com/2015/07/mobile-ui-design-inspiration-54/


화물 배송 어플의 UI 디자인입니다. 최근에 프리모아를 통해서도 화물 택배 차량 어플에 대한 프로젝트 의뢰가 들어왔었는데요. 귀여운 아이콘으로 메인 UI페이지와 라인 버튼들이 트렌디한 감각을 잊지 않고 살려주고 있습니다. 흔히들 화물배송 어플 하면 배송기사들 아저씨들이 쓰는 어플이라 감각적이기 보다는 실용적인 디자인을 많이 뽑는데요. 오히려 이러한 심플함이 돋보이는 앱 디자인이 배송기사분들에게도 보기도 좋고, 쓰기도 편한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FITNESS TRACKER APP


사진출처 : http://smashfreakz.com/2015/07/mobile-ui-design-inspiration-54/


피트니스 트렉 어플입니다. 피트니스 어플 제작 의뢰도 많이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피트니스 밴드를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의뢰가 들어왔는데요. 최근 심박수를 재주는 바이오밴드가 보급화 되면서 새로운 피트니스 시장을 노리는 사업가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피트니스 어플의 경우에는 운동자세를 보여주고 따라하게 하는 컨텐츠 유형의 앱과 자이로 센서나 가속센서를 이용해 뜀박수와 운동경로를 체크를 하는 유형, 크게 두가지가 있을 것 같은데요. 위의 샘플 어플의 경우는 두번째의 경우라고 할 수 있겠네요. 

운동량을 체크하고, 기록을 꾸준히 관리해 건강한 몸을 만들어주는 피트니스 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UI 디자인 측면에서 보면은 백그라운드의 색깔에 집중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기업에서는 저런 남색이 포함된 안정적인 혼합색을 많이 쓰는 편인데요. 색변화를 많이 주지 않은 상태에서 그라데이션 차이만으로도 충분히 단조로운 색상의 디자인을 피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USER PROFILE


사진출처 : http://smashfreakz.com/2015/07/mobile-ui-design-inspiration-54/


유저 프로파일 UI디자인 입니다. 팔로우, 팔로잉, 라이크 이제는 이 세가지 개념이 SNS 앱에서는 너무도 당연시 되는 개념이 되었는데요. 자신의 이야기를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소비자의 니즈가 SNS 앱의 목적이기 때문에 입니다.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 한명 한명이 작가이자 에디터가 되어서 자신의 삶과 이야기를 발행을 하고, 소비자들은 그것을 구독하고 인연을 만들면서 간접 체험과 재미를 느끼는 것이지요. 

뿐만 아니라 최근 SNS 앱의 추세는 공유라는 속성에 집중되던 것이 기록과 추억공유라는 쪽으로 이동을 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대표적인 SNS채널에서도 과거 타임라인의 사진을 불러온다던가, 이미지를 외부로 송출하여 앨범을 만든다던가 하는 서비스들이 선보여지고 있습니다. 

디자인 UI 측면에서 관심있게 볼 부분은 백그라운드 이미지의 레이아웃을 없앰으로써 화면을 와이드 하게 디자인하였다는 부분입니다. SNS 앱의 속성이 '나의 이야기를 자랑하는 것' 이다 보니 사진이 중요해지고 불필요한 화면 낭비를 최대한 줄이는 쪽으로 UI 디자인이 나오는 편입니다.


PROJECT STATUS


사진출처 : http://smashfreakz.com/2015/07/mobile-ui-design-inspiration-54/


프로젝트 상태에 대해 알려주는 프로젝트 관리 앱 입니다. 프로젝트 관리 앱의 경우는 너무도 다양하기 때문에 특히나 UI의 편리함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을 하는데요. 메모, 스케쥴링, 알람, 등의 기능들이 복합적으로 들어가는 어플들이 많습니다. 

프로젝트 관리 앱의 디자인 UI의 핵심은 컬러코드를 넣는 부분입니다. Project colour 라고 하여서 자신이 색상에 카테고리를 지정하고 관리하기 쉽도록 하는 기능이 들어있는데, 이게 생각보다 효율성이 좋습니다. 또한 이 어플에서는 오늘 하루의 To do list를 보여주고 프로젝트 Task를 쪼개서 간단한 막대 그래프로 시각화 하여서 프로젝트 진척사항을 한눈에 보기 쉽도록 만들어 주었습니다. 

특히나 비지니스 툴 관련된 어플의 경우는 인포그래픽적 요소가 많이 들어가는데요. 막대그래프, 차트, 색상, 도형과 같은 다이어그램 들이 많이 들어가 데이터를 시각화 시켜주는게 많으니 비지니스 툴 어플 디자인을 하시는 분들은 참고 어플들에 대한 사전조사를 미리 하는게 좋습니다. 


이상 IT 아웃소싱 프리모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컨텐츠는 : http://smashfreakz.com/2015/07/mobile-ui-design-inspiration-54의 컨텐츠를 재가공 하였습니다.





Posted by 프리모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