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양한 IT프로젝트를 검증된 개발회사&프리랜서와 연결을 해드리는 프리랜서 플랫폼 프리모아입니다.

  미국의 한 경제매체인 Quartz에서는 "2020년 전에 미국 인력의 40%가 프리랜서가 될 것이다." 라고 예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프리랜서로 전향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한국의 방송인들만 보더라도 점점 프리랜서로 전향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그렇다면!  점점 증가하고 있는 프리랜서들 가운데서 보다 인기있고, 보다 성공적인 프리랜서가 되기 위해선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아마도, 동일한 프로젝트를 더 빠르고 더 확실하게 완성을 시킬 수 있는 능률적인 프리랜서가 그 비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능률적이란 '일정 시간안에 최적의 방법으로 어떠한 일을 수행하는 것' 입니다. 키 포인트는 시간관리를 위한 습관입니다.



1. 한가지에만 집중하라.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 처리하는 멀티태스킹은 언뜻보면 굉장히 바쁘고 빠르게 움직이는 것 같지만 결과는 그렇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크렌쇼의 저서 <멀티태스킹은 없다>에는 '멀티태스킹은 실제적으로는 다른 업무로 전환하는 스위치태스킹의 다른 표현일 뿐이고, 시간 도둑의 또 다른 이름일 뿐이다' 라고 나와있습니다. 동시에 여러가지의 일을 진행 해야 할 때에는 우선 순위를 정해서 한가지를 집중하여 끝내고, 다음 순위의 일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작업시간을 예측하라.

 파킨슨 법칙(Parkinson's Law)라는 것이 있습니다. 일을 마치는데 드는 시간은 스스로 정한 시간에 따라간다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하나의 일을 하는데 앞서 1시간을 쓰기로 결정했다면, 자신의 행동이나 사고 하나하나가 그 시간에 맞출 수 있도록 따라가게 됩니다. 100% 맞진 않지만 시간싸움에 있어서는 좋은 습관이라고 생각합니다.  



3. 이용할 수 있는 것을 많이 이용하라.

 프리랜서의 경우는 스케쥴 관리도 하나의 능력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 스케쥴 관리를 위해서 스케쥴 관리 앱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니면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일의 경우는 일별, 주별, 월별로 스케쥴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능력을 보조해 줄 수 있는 도구들을 사용하는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최근에는 수많은 전자기기들이 매일매일 발전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스타일, 업무에 맞는 도구들에 투자를 해서 능률을 올리는 것 또한 자신의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일 것입니다.



4. 업무공간을 분리하라.

 프리랜서로 살다보면 재택근무를 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럴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업무 시간을 관리하기에 좋은 방법중에 하나는 업무 공간을 분리하여 개별화 하는 것 입니다. 집 근처의 도서관, 카페등의 장소를 이용하거나 한쪽 구석 혹은 쓰지 않는 방을 사무실처럼 꾸미는 것도 좋습니다. 사무실 같은 환경은 적당한 긴장감을 주어 일의 능률을 올리는 효과도 있습니다.




클릭시 프리모아 웹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프리모아 프리모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