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웹 디자이너들의 색감 키우기!!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11. 11. 15:41

안녕하세요. 양한 IT프로젝트를 검증된 개발회사&프리랜서와 연결을 해드리는 프리랜서 플랫폼 프리모아입니다.


컬러는 디자이너에게 있어 무기라고 할 만큼 디자인에 있어 색상의 선택은 매우 중요합니다. 색상을 달리하면 똑같은 디자인에도 전혀 다른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어떤 색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원하는 부분을 강조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색의 선택은 중요하기 때문에 컬러리스트(Colorlist)라는 직업도 생긴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런 색감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소개시켜드리고자 합니다.


1. Design-seeds.com




사이트의 사용방법은 




⑴. 상단 메뉴의  "palette search" 를 클릭합니다.





⑵. "Search by color value" 에서 R,G,B 값을 지정합니다.





⑶. 원하는 카테고리가 있을경우 "Search by theme" 를 눌러 출력될 이미지의 카테고리를 지정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지정을 원하지 않을 경우는 색상 아래의 "Go get it!" 을 누르면 됩니다.





⑷. 지정된 RGB값에 근사한 색을 가진 이미지가 출력됩니다.

"similar colors" 에 있는 색상을 이용하여 유사한 이미지 혹은 유사한 색상이 사용된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좋아보이는 것들이 비밀 -  컬러


"컬러 차트만 보고도 디자인을 펼칠 수 없다면 당신은 반드시 이 책으로 다시 공부해야 한다" 라는 임팩트 있는 슬로건을 표지에 적어놓은 이 책은 아래와 같은 카테고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01. 컬러를 고민하라.

02. 컬러에 다가가라.

03. 컬러를 결정하라.

04. 컬러에도 답이 있다.

06. 컬러로 승부하라.


05. 컬러 마스터에 도전하라.

표지의 강한 멘트에 어울리게 이 책은 디자이너의 무기인 '컬러'를 어떤식으로 사용하며, 어떤 부분을 생각해야 할지를 잘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컬러 이외에도 디자인에 관련된 것들은 '좋아보이는 것들의 비밀 시리즈'는 다루고 있으니, 본인의 관심분야에 있는 책들도 한번쯤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illustration / 픽토그램 / Design by nature / 타이포그래피 / Good Design / 그래픽

패키지 디자인 / UX 디자인 / 브랜드 디자인 / 캘리그래피 / 편집&그리드 / 인포그래픽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