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프리랜서로 성공하기 위한 비밀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12. 7. 19:43



프리모아의 긍정을 먹고사는 Will 입니다.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 그 뿐만 아니라 작곡가, 배우, 모델, 가수, 성악가, 다양한 프리랜서들이 자유소득자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프리랜서 직군들 중에서 가장 시장규모가 큰 프리랜서 직군은 IT 프리랜서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때문에 한국의 개발자 프리랜서, 디자이너 프리랜서 분들은 부담과 기회를 동시에 느끼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경쟁자는 많지만 시장도 튼튼하기에 왠만해서는 흔들리지 않는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도 있지요. 특히 IT 기업의 경우 지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프로젝트가 많기 때문에 프리랜서로 성공적으로 전향하신 분들은 연매출이 1억이 넘기도 합니다. 


프리랜서로 성공하기 위한 Top Secret!



프리모아의 프리랜서 여러분들은 프리랜서로 성공하기 위해서 어떤 것을 하고 있으신가요?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고 계신가요? 협업할 수 있는 개발자, 디자이너를 찾으며 네트워크를 하고 있나요? 물론 프리랜서로 성공하기 위한 많은 기회와 방법들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예상보다 간단할 수 있습니다. 바로 '긍정'과 같은 쉽지만 어려운 것이지요.


프리랜서에게 있어 긍정적 사고 방식은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원동력과 마찬가지입니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하는 많은 프리랜서와 기업인들의 성공요인으로 많이 뽑히는 것도 '회복탄력성'입니다. 


* 회복탄력성이란? 

회복탄력성이란 좌절 또는 실패를 겪었을 때 회복되는 정도를 뜻하는데요. 

회복탄력성이 높을수록 좌절감과 우울함을 겪는 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프리랜서의 경우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데요. 작업범위가 끊임없이 늘어나는 경우, 클라이언트와 소통이 되지 않을 경우, 진행하던 프로젝트의 기획이 변경되는 경우 등 프리랜서가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직종중의 하나인데요. 특히 프리랜서의 경우 기업에 속할 때와는 달리 많은 차별을 받기도 하는게 현실이기도 합니다. 


프리랜서들은 비관의 늪에 빠지기 쉽습니다. 뉴스, 소셜미디어,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프리랜서들에게 있어 자주 보고, 듣는 것은 프리랜서에 대한 처우와 개발환경에 대한 이슈가 많습니다. 이러한 일들은 프리랜서들에게 꽤나 스트레스를 주는 것이지요. 이러한 스트레스 속에 허우적일 수록 프리랜서는 자기 스스로의 무덤에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때문에 비지니스 성공에 있어 가장 간단한 방법과 비밀은 스트레스에서 빠르게 벗어나는 긍정입니다.


긍정적 프리랜서 VS 부정적 프리랜서



긍정적인 프리랜서와 부정적인 프리랜서 두 사이에는 큰 차이가 느껴지는지 여러분은 고민해 보셨나요? 왜 이게 이해가 되는지도 생각을 해보세요. 마치 전래동화에 나오는 똑같은 1근이라도 대우 받은 만큼 다르게 줬던 현명한 고깃집 아저씨처럼 긍정이라는 것은 상대방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배려심과 같습니다. 

비관적인 프리랜서의 경우 상황이 어려워지면 포기를 해버립니다. 하지만 낙관적인 프리랜서는 일이 어려워지더라도 일이 계속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유지하지요. 포기해버리는 것은 대안이 될 수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러한 프로젝트에 대한 책임감과 소통이 자유로운 부분, 상대방의 배려심 등 다양한 요소들이 맞물려 긍정적인 프리랜서에게 더욱 많은 성공의 기회가 오는 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긍정적 프리랜서의 특징 



1.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독창성을 가지게 된다.

기존의 아이디어를 확장하는 것도 충분히 독창적일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을 때 기존의 비즈니스를 성장 시킬 수 있게 도움 줄 수 있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들이 떠오를 것입니다. 부정적인 마인드는 상상력을 흐리게 하죠, 긍정적인 태도를 가질 때 당신에게 무한한 기회가 올 것입니다..


2. 목표에 집중하라

긍정적인 사람들은 큰 그림을 봅니다. 단지 현재의 과정에 갇혀있지 않죠. 대신, 꾸준히 의지를 가지고 목표를 향해 정진합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집중력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한 기술입니다.


3. 실수에서 배운다.

실수는 실제로 효과적인 트레이너 입니다. 긍정적인 사람들은 모든 문제점에서 교훈을 얻습니다. 그리고 남들이 끝이라고 생각하는 곳에서 가능성을 발견하죠.


4. 즐거움은 전염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명랑하고 열정적이며 행복한 사람들에게 매혹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사 즐거운 사람들은 비교적 쉽게 잠재 고객을 찾고 유치하게 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프리랜서는 스스로 자신의 태도와 사고를 뒤돌아보고 평가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스스로가 모든 것을 행동하고 책임지는 개인이기 때문이지요. 회사에서는 잘못된 부분을 타인을 통해 보거나 반성을 하고, 지적을 받아가며 피드백을 한다면 프리랜서는 여러 역할을 모두 혼자서 해야되는 부분이지요.


여러분은 긍정적인 사람인가요? 부정적인 사람인가요. 아니면 부정의 늪에 빠져서 허우적 거린적은 없나요? 마음가짐은 당신의 사고를 좋은 방향으로 발전시킬 뿐만 아니라 인생도 변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커리어와 비지니스를 키워가겠다는 꿈에 집중하세요. 주변을 긍정적인 사람들로 채우는 것, 그렇게 내가 속한 집단을 긍정의 에너지버스로 만드는 것이 여러분이 힘들 때 끌어올려주는 힘이 될 것입니다.


프리랜서의 성공을 응원하는 

안전한 IT 플랫폼 프리모아 드림


해당 컨텐츠는 http://blog.freelance.com/en/positivity-a-secret-to-freelancing-victory/577를 프리모아가 재편집 및 가공하였습니다.


#영감을주는 프리랜서가 되기 #긍정적인 프리랜서 #프리랜서로 성공하기 위한 팁 #성공한 프리랜서의 팁, #be an inspired freelancer #freelance positivity #Freelance Success Tips #freelancers attitude #tips to have a freelancing victory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