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개발, 웹 개발에는 프리모아로 적합한 작업자를 찾으세요.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6. 1. 20. 19:11


#앱 개발,#웹 개발, #응용프로그램 개발 등 기업에서는 #외주 프로젝트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업확장, 웹서비스의 모바일화, 모바일 고객의 수요증가, 회사 홈페이지 제작 등 

그 이유는 매우 다양하며, 다양한 만큼 적합한 #개발자, #디자이너 찾기가 매우 힘듭니다. 

#적합한 작업자 선정이 거의 한 달 넘게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찾은 프리랜서, 에이전시는 #검증이 되어 있지않아 분쟁 발생의 위험이 있습니다. 


#프리모아 는 그러한 적합한 #프리랜서 와 #에이전시 를 빠르게 연결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1.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1만 여개사 이상의 프리랜서와 에이전시 회사에 프로젝트를 이메일로 알려주고

적합한 #포트폴리오 와 경험을 가진 프리랜서에이전시를 모집해 지원을 받습니다. 


2. 지원자 모집은 

입찰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가격 거품 없이 #합리적인 가격이 나옵니다. 하지만 프리랜서와 에이전시는 인건비 기반으로 작업대금을 산출하기 때문에 #기능 조율과 프로젝트 #산출물의 질적인 부분을 먼저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3. 삼자미팅으로 구체화

평균적으로 10~30명의 지원자가 프로젝트에 입찰을 하며, #견적가격, #견적기간, 포트폴리오 등 검토를 하신 후 맘에 드신 프리랜서와 에이전시 업체를 선정하면 (선정방법은 마이페이지 삼자미팅 버튼을 클릭)프리모아의 #프로젝트매니저가 직접 연락을 드려 일정을 잡습니다. 


#삼자미팅에서는 프리모아 매니저, 클라이언트, 프리랜서 삼자가 모여서 프로젝트를 조율합니다. 

클라이언트는 다 언급하지 못했던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부분과 상세한 기능을 설명해주시고

#개발사는 실제 작업에 들어갔을 때 예상되는 문제점, 기능적 보완, 역제안 등을 해주시면 됩니다


4. 안전한 에스크로계약

계약은 프리모아에서 준비하며, #표준계약 방식과 #에스크로계약 방식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안전한 계약을 위해 표준계약의 경우 #서울신용보증원을 통해 #선급금보증이행증권을 발행하며

에스크로계약의 경우 프리모아가 작업기간동안 작업대금을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리스크가 없습니다.


5. 프로젝트 관리

프리모아에서는 프로젝트 매니저(PM)을 하지는 않지만 클라이언트가 프리모아를 믿고 의뢰를 맡겨주신 만큼 프로젝트 관리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그 중 가장 많은 공수를 들이는 부분이 결국 의뢰인과 개발사의 #소통 과 #분쟁예방 인데요. 아웃소싱을 진행하며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리스크 상황에 대해서 미리 코멘트를 드리고, 클라이언트가 #개발사 에게 산출물을 늦게 제공하거나 클라이언트와 개발사간 작업내용과 같은 의도를 잘못 전달한 경우 등 프로젝트에 대한 진행사항 파악 등의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프리모아를 이용하시는 고객들은 다양한 종류의 클라이언트들이 의뢰를 남기는데요.

그중 의뢰를 가장 많이 남기는 이들은 청년창업가, 중소기업의 대표님 들입니다.  


청년창업가 

청년창업가들은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을 수립하고, 구축을 하기 위해 정부 지원자금을 받고 자사의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해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를 제작하게 됩니다. 대부분 정부지원금을 받아서 하는 만큼 금액적인 부담이 있지만 직방, 배달의 민족과 같은 플랫폼 사업 관련된 프로젝트를 많이 의뢰합니다.


청년창업가들의 특징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존에 없는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의뢰가 많이 들어오는게 특징입니다. 때문에 프로젝트 등록에 있어 개발이슈는 없는지, 아이디어의 구체적인 실현가능성은 충분한지에 대한 아이디어 검증이 필요한데요. 프리모아에서는 이러한 아이디어 검증과 피드백을 무료로 진행하며 클라이언트와 장기적인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중소기업의 경우는 기존 시장에서 활성화 되었던 웹 서비스를 모바일 서비스로 이전시키는 경우, 중소기업이 운영하고 있는 오프라인 서비스를 온라인 서비스로 온라인 시장으로 확장하는 경우(레스토랑, 펜션, 화장품 등 오프라인 매장 기반의 서비스), 기존 서비스가 사양산업으로 넘어감에 따라 새로운 신규사업으로의 진출을 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이상 온라인 아웃소싱 프랫폼 프리모아였습니다. 

감사합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