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먼저 간단한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A : 뮤자인은 브랜딩 위주의 디자인과 웹을 다루는 총 7명의 에이전시입니다. 디자인 퀄리티가 좋은 것이 장점이며, 프로젝트는 최신트렌드에 맞는 솔루션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보다는 웹사이트 개발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가장 자신있고 많은 경험이 있는 것은 워드프레스쪽입니다.



Q : 저희 프리모아는 어떻게 알게 되셧나요?

A : 프리모아의 프로젝트를 소개시켜 주신 분이 계셔서 알게 되었습니다.



Q : 프리모아를 이용해보시니 어떤 것 같으세요?

A : 프리모아의 취지 자체가 참 좋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프리랜서는 개인이건 에이전시건 일을 구하는 것이 가장 어렵죠. 편하게 일을 구하기 위해 지인에게 일을 구하게 되면 비즈니스가 아닌 사적인 일이 되버리기 때문에 제 값을 받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많구요. 프리랜서는 자신이 한 일에 대해 알맞은 대가를 받을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한데, 프리모아가 그 역할을 해주고 있는 것 같아요. 매우 만족 스럽습니다.



Q : 프리모아를 아직 접해보지 않은 분들에게 한말씀 부탁 드립니다.

A : 일단 제 경우는 아직 프리모아를 접해보지 못한 프리랜서에게 직접 추천도 하고 있습니다. 프리랜서도 동시에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하지만, 클라이언트의 경우도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하는 경우도 있죠. 함께 작업을 하는 클라이언트가 뮤자인에서 처리를 할 수 없을 만큼 많은 양의 프로젝트를 가져오게 되면 프리모아에서 의뢰를 남겨보라고 조언도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신뢰가 두텁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 : 정말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아직 프리모아를 이용하는데 미숙한 파트너분들에게도 조언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A : 가장 중요한 것은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라고 생각합니다. 프로젝트를 이해하기 위해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프리모아에서 작성하는 코멘트는 꼭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라이언트도, 프리랜서도 아닌 중간 입장에서 중립적으로 작성 해주는 의견이므로 미팅전에 확인을 하여 그 내용에 대한 사전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클라이언트가 현재의 작업량만이 아닌 그 이후까지 바라보고 있는데 아무것도 모른채로 미팅에 들어가는 것 보다는 코멘트를 통해 미리 확인을 하고 내용을 숙지한다면 보다 클라이언트에게 많은 어필이 가능합니다.



Q : 끝으로 하시고 싶으신 말씀이 있으신가요?

A : 프리모아는 뮤자인에게는 일인 기업에서 프리랜서 조직으로, 프리랜서 조직에서 하나의 법인 조직으로 성장 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준 곳입니다. 더욱더욱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프리모아 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Posted by 프리모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