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저모/허니 Tip2016.02.16 07:30

안녕하세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 입니다.

웹디자이너 프리랜서가 웹디자인을 하기 위해서는 분위기나 전체적인 색감에 어울리는 사진들을 찾기 위해 많은 디자인 소스 자료들이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웹디자인 프리랜서가 웹사이트에 돌아다니는 사진을 무턱대고 사용하다보면 저작권법에 위법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웹 디자이너 프리랜서가 디자인 자료를 안전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걸까요?

오늘 프리모아에서는 웹디자이너분들이 사용 하실수 있는 이미지 소스 무료사이트와 함께 웹디자이너들이 자주 찾는 유용한 무료 사이트 몇가지를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웹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1. 일반 이미지 사이트

이전 포스팅에서 2016년 웹디자인 트렌드로 풀 스크린 배경을 꼽은 바 있습니다. (http://freemoa-blog.com/482)

풀 스크린 배경의 전제조건은 큰 고화질의 이미지소스 입니다.

고화질의 이미지소스를 구하기 힘들거나 까다롭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무료 이미지소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몇가지 골라보았습니다.



- 모그파일


프리랜서 웹디자이너들이 사이트 내의 검색엔진을 통해서 원하는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방대한 검색엔진에 검색했을때 필요하지 않은 이미지들만 쏟아져서 고생이신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 월페이퍼즈


별점 평가를 통해서 다른 사용자들에게 받은 평가도 알 수 있으며, PC의 배경화면으로 사용되는 월페이퍼를 많이 보유중입니다.

월페이퍼로 사용될 이미지들 위주이므로 이미지의 퀄리티가 높습니다. 



 - 이미지베이스


말 그대로 이미지를 모아놓은 베이스 입니다. 웹디자이너들이 특정한 용도를 가지고 디자인 작업을  하기 편합니다. 고화질의 이미지를 여러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놓아서 이미지를 찾기도 쉽습니다.


 - 그라티소 그라피


고화질의 이미지는 대부분 풍경이미지가 많죠.

그라티소 그라피는 풍경이미지보다는 좀더 감성적인 이미지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웹페이지를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의 이미지로 꾸미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 리틀 비쥬얼


리틀비쥬얼은 대체적으로 어두운 톤의 그림들이 많습니다. 매니아를 타겟팅 하거나 마이너한 표현방식을 쓰는 웹디자이너들이 쓰시기에 좋습니다. 이미지 위로 텍스트를 강조하거나, 타이포그라피에 사용할 이미지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2. 벡터 이미지


비트맵 이미지와 벡터이미지의 가장 큰 차이는 확대 축소를 얼마든지 하여도 이미지의 해상도에 손상이 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반응형 웹 사이트들이 많아지면서 이미지를 잘못 사용하게되면 레이아웃에 따라 이미지가 확대, 축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벡터이미지를 사용하게되면 이러한 단점을 보완 할 수 있죠.

무료 벡터이미지 사이트들도 몇가지 골라 보았습니다.



- 프리픽


마치 검색엔진과 같은 레이아웃에서 알 수 있듯이 검색기능이 상당히 잘 되어있는 벡터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포토샵 파일(PSD)와 벡터소스등 다양한 종류의 이미지를 다운 가능합니다.



- 프리벡터즈


고퀄리티의 벡터이미지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검색을 하게 될 경우 블로그에 포스팅된 형식으로 이미지들이 출력되며 자유롭게 다운이 가능합니다.

중간의 탭에서는 색상으로 카테고리를 나눠 놓아서 임의의 색에 관련된 이미지를 찾기에도 유용합니다.



 - 퍼블릭도메인벡터스


간단한 도형이나 사물에 관련된 벡터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에 추천드리는 웹 사이트 입니다.

웹디자인의 부분부분을 꾸미거나 간단한 카드 형식의 디자인을 할 경우에 유용할 것 같습니다.



- 브랜드 오브 더 월드


제목 그대로 세계의 수많은 브랜드 로고들을 일러스트파일로 저장해 놓은 사이트입니다.



3. 기타 유용한 사이트

이미지 이외에도 웹디자이너 분들이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도 있습니다.



- JPEG 미니


웹 디자인을 하다보면 일부 페이지에서는 이미지의 용량이 너무 커서 로딩이 느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 이미지의 용량을 줄이기 위해 이미지 편집 툴에서 축소를 하거나 하는 번거로움이 많았죠.

또 억지로 축소를 하게 될 경우 해상도가 나빠지는 경우도 있구요.

Jpeg 미니 사이트는 화질의 변화 없이 용량만 최대 6배까지 감소시켜줍니다.

웹페이지의 퀄리티를 높이면서 속도까지 높일 수 있는 웹디자이너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 웰던 투


수많은 SNS는 저마다 테마가 하나씩 있습니다. 웰던투는 포트폴리오에 특화된 SNS입니다.

쉽고 간단하게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등록하고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프리모아 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Posted by 프리모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