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저모/허니 Tip2016.03.02 15:10

안녕하세요. 프리모아의 Mac 입니다.

프리랜서 개발자분들은 필요한 정보를 어떤 방법으로 얻으시나요?

이전에 프리모아에서는 개발자분들을 위해 개발자 커뮤니티에 관련된 정보를 드린적이 있습니다.


2016년 개발자 커뮤니티 활동 현황 - http://freemoa-blog.com/438

개발자들의 보금자리 개발자 커뮤니티 리스트 - http://freemoa-blog.com/403


이런 커뮤니티 활동에는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도 있죠.

그래서 개인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개발자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블로그의 정보를 모았습니다.



1. 나무를 심는 프로그래머(http://blog.hjf.pe.kr/)


오픈소스와 델파이에 관심이 많은 개발자. 라는 소개글에 맞게 Firemonkey에 관한 글이 많습니다.

그 외에도 Delphi 와 C++,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관련된 정보도 꾸준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포스팅에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면 블로그 주인분께서 친절하게 답변도 잘 달아주시니 관련 정보가 필요하신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습니다.


2. NAVER D2(http://d2.naver.com/home)


NAVER에서 개발자 지원을 목적으로 운영중인 블로그 입니다.

외부 개발자들을 지원하여 개발자의 역량을 키워 업계 전체적인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에 맞게 다양한 개발언어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으며, 세미나나 오프라인 행사 일정또한 공유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분들은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무늬만 개발자 블로그(http://j2enty.tistory.com/)


블로그의 타이틀은 무늬만 개발자이지만 내용은 상당히 알찹니다.

기본적으로 많이 다루고 있는 내용은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현재는 포스팅이 계속 올라오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개발에 관련된 에러와 기술 노하우에 대해서 잘 정리가 되어있는 블로그 입니다.


4. 이상한 모임(http://blog.weirdx.io/)


이상한 모임의 블로그는 메타 블로그로 다양한 블로그의 정보를 모아 보여줍니다.

카테고리는 개발이외에도 디자인, 기획, 마케팅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메타블로그의 특성상 다양한 곳에서 정보가 모이기 때문에 다양한 개발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개발자분들 만을 위한 곳은 아니지만 개발자분들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프리모아 웹페이지로 이동됩니다.




Posted by 프리모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