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원거리 프로젝트 회의 Tool 사용으로 극복!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6. 4. 4. 17:38

안녕하세요.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의 Mac입니다.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에서는 매일매일 다양한 종류의 프로젝트가 진행됩니다.

앱 개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홍보 영상 제작, 웹사이트 디자인 등 종류가 정말 다양한데요.

그런 다양한 프로젝트들 만큼이나 프리랜서 분들도 다양합니다.

성격은 물론이며 업무 스타일, 협업 방법, 보고 방법에서도 차이가 있는데요.

그런 프리랜서 분들은 저마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Tool을 사용하여 스타일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Tool 사용에서 가장 빛을 발하는 부분은 협업에 있는데요.

의뢰인과 프리랜서가 서로 다른 지역에서 있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는 외주 프로젝트에서는 전화나 이메일로 협업이나 회의를 진행합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정확하게 전달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큰 프로젝트일수록 그 리스크는 감당하기 어려워지는데요. 

오늘은 그런 원거리 미팅에 도움이 될 유용한 Tool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에버노트(Ever Note)

http://www.evernote.com/


에버노트는 2008년에 출시된 클라우딩 메모 프로그램 입니다.

자신이 메모를 작성 할 수 있고, 작성한 메모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워크 챗 기능을 통해서 다른 사람을 초대해 채팅도 할 수 있으며, 채팅창에 자신의 노트를 공유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노트 카테고리별로 분류하여 저장 할 수 있고, 저장된 카테고리 전체를 공유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핸드폰 어플리케이션도 출시되면서 통해 이동이 많은 프리랜서분들에게도 유용해졌습니다.

PC와 모바일을 동기화하여 노트를 어디서든 읽을 수 있고, 자신의 PC가 아니더라도 로그인만 하면 어디서든 노트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멀리 떨어진 프리랜서와 클라이언트가 채팅을 통해 협업하고, 필요한 자료를 그때그때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PDF파일 등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것들을 스크랩하여 자신이 필요할때 꺼내 볼 수도 있고, 멀리 떨어진 상대와 공유도 가능합니다.


에버노트는 베이직, 플러스, 프리미엄으로 계정 단계에 따라서 서비스가 달라집니다.

베이직은 무료 사용 단계로, 업로드 용량은 60MB이며, 플러스는 1GB, 프리미엄은 10GB입니다.

단계별 자세한 기능은 아래 표를 보시면 됩니다.




2. 팀뷰어(Team Viewer)

http://www.teamviewer.com/ko/


팀뷰어는 원격 접속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하게 프리랜서의 PC에 설치를 하게되면 클라이언트가 프리랜서의 PC화면을 볼 수 있게 도와주는 Tool입니다.

프리랜서가 개발한 프로그램이나 앱을 클라이언트에게 직접 시연하며 보여 줄 수 있습니다.

전화를 통해 말로 전달하기 어려운 부분을 직접 보여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프리랜서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도 있어서 자신의 집에 데스크탑을 작동하여 파일을 보내거나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완성품을 보고 조작하며 의견을 모을 수 있다는점이 가장 큰 메리트 입니다.

팀뷰어를 통한 온라인 회의는 최대 25명이 참가 할 수 있으므로, 대표자를 통해 1:1로 진행되는 원거리 미팅보다 내용을 더욱 활실하게 전달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과 달리 팀뷰어는 쌍방 모두 라이선스를 소지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명만 라이선스가 있으면 얼마든 무료 호스트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하나의 라이선스로 고객 수 제한 없이 세션을 열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3. 비캔버스(Beecanvas)

www.beecanvas.com


비캔버스를 가장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자면 회의실에 있는 큰 화이트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회의에서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내용을 포스트잇에 적어 화이트보드에 붙여 보신 적 있으신가요?

비캔버스는 온라인에서 그러한 작업을 통해 함꼐 회의하고 협업 할 수 있는 Tool입니다.

간단한 메모를 포스트잇을 붙이듯 작성할 수 있으며, 동영상 링크도 가능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파일도 직접 업로드하여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웹 디자이너 분들에게 유용한 점은 이미지의 특정 부분에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를 디자인 할때 특정 부분에 대한 피드백을 직관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 덕분에 전화나 이메일로 전달하기 어려운 부분을 함께 보며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프리모아 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