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모아]내가 생각하는 프로젝트는 얼마??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6. 5. 13. 17:42

안녕하세요. 프리모아 Mac입니다.

외주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클라이언트 분들은 많은 고민을 갖고 시작합니다.

그중 처음으로 마주치는 고민은 바로 프로젝트에 대한 기본적인 견적에 대해서입니다.

외주 프로젝트를 많이 진행해 본 클라이언트도 새로운 기능이 도입되면 견적에 대해서 고민이 생깁니다.

처음으로 외주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클라이언트는 예산책정에 더 많은 고민과 어려움을 갖게 됩니다.

저희 프리모아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돕기 위해서 초기 견적 상담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초기 상담 전에 어느정도의 예산 책정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프리모아에서 완료된 프로젝트중 공개가능한 정보만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 해당 정보는 프리모아에서 완료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나 실제 프로젝트 내용에 따라서 프로젝트 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견적 상담을 원하시면 어려워 마시고 02-6380-7521로 전화를 주시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견적 판단 기준


일반적으로 견적을 책정은 기본적으로 소프트웨어 노임단가에 맞춰 진행됩니다.

현재는 2015년 9월 1일기준으로 책정된 노임단가를 기본적으로 사용하며, 매년 8월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서 공지합니다.

이 노임단가를 기준으로 투입되는 인력, 투입되는 기간에 따라 기본적인 견적이 책정되게 됩니다.

견적서를 받아보신 클라이언트 분이면 많이 익숙하실텐데요, 아래의 표가 바로 노임단가 표 입니다.




1. 100~200만원 상당의 프로젝트


 - 보유중인 완성된 모바일 웹을 마켓에 등록하기 위해 패키징하여 하이브리드 앱으로 마켓에 등록

 - 5~10 페이지 수준의 웹 디자인

 - 기획이 완료되어 디자인 컨셉이 정해져 있고, 로고나 오브젝트에 대한 작업이 어느정도 진행된 상황에서의 퍼블리싱

 - 결제 시스템 교체 작업.(PG연동)

 - 결과값 크롤링 및 SMS 발송 어플리케이션 개발

 - 푸시 알림 기능만 있는 간단한 어플리케이션

 - 홈페이지 일부 수정 및 보완

 - 개발소스 이관작업

 - 홈페이지를 복사하여 목적에 맞게 분리


2. 500~1000만원 상당의 프로젝트


 - 기획과 디자인 컨셉이 완료되어있는 PC 웹과 모바일 웹을 따로 제작하여 퍼블리싱

 - 기획만 완료 되어있는 모바일 웹 제작

 - 네이티브 앱의 기술이 소수 포함된 하이브리드 앱 제작.

 - 20~30페이지의 양이 많은 홈페이지의 전체 디자인

 - 웹기반 비동기 방식의 게임 개발

 - 쇼핑몰 홈페이지 제작


3. 1000만원 이상의 프로젝트


 - 소셜 네트워크 하이브리드 앱 개발

 - 네이티브 기능이 다수 포함된 앱 개발(GPS 연동, 센서 조작, 사진촬영 등)

 - 개발 디자인 외에 기획부분도 함께 참여하는 프로젝트

 - 웹사이트와 모바일 웹을 함께 제작하며, 퍼블리싱까지 진행하는 프로젝트

 - 멀티스킬이 필요한 프로젝트

 - 네이티브 기능이 포함된 앱을 Android, IOS 두가지를 제작 할 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프리모아 웹페이지로 이동됩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