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프리랜서의 무료 영어학습 유투브 채널 모음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6. 5. 16. 12:27

안녕하세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의 Will 입니다. 

최근 들어 한국에서 외국인 여행객 또는 유학생들을 참 많이 보게 됩니다. 이태원에는 가야만 볼 수 있던 외국인 친구들이 명동을 가도, 경복궁을 가도 부쩍 늘어난 것을 볼 수있는데요. 점차 한국이 글로벌화 되어가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글로벌화는 아웃소싱 외주를 통해 활동하는 프리랜서들에게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다국어 지원 홈페이지 만들기, 해외 문화원 소개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외국인 유학생 네트워크를 하는 모바일 앱 만들기 등 영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를 필요로 하는 외주 프로젝트 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간혹 '어학연수 모바일 앱 제작' 미팅때 처럼 클라이언트는 한국말을 못하고, 프리랜서 개발사는 영어를 하지 못해서 프리모아가 일일 번역가가 되어 번역을 하였던 사례도 있는데요. 비지니스를 하는 분들에게 이제 영어스피킹은 필수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영어를 무료로 배울 수있는 유튜브 채널들을 적어보았습니다. 프리랜서 여러분들은 유투브를 통해서 영어공부를 진행해본 경험이 있나요? 최근 미드 또는 테드 강연을 통해서 영어공부를 하는 것이 유행이라고 합니다. 


유트브를 통한 영어공부는 다음과 같은 장점들로 인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1. 쉽게 영어에 접근할 수 있다는 점 

2. 필요할 때마다 정지를 하고 다시 돌려볼 수 있습니다..

3. 영상에서 말하는 사람의 입을 볼 수 있어 발음, 발성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유투브를 통해 영어를 배울 수 있는 6가지 채널에 대해서 프리모아가 준비해보았습니다.



1. 미스터 던칸의 영어 말하기 


유튜브의 가장 인기있는 영어학습 채널중의 하나인 미스터던칸의 영어말하기는 매우 열정적인 교육열을 볼 수 있습니다. 미스터던칸의 영어학습 영상은 매우 잘만들어져 있고 학습의 이해도를 위해 그는 유머를 많이 사용합니다. 2006년 부터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무료로 전세계에 영어를 가르치고 있씁니다. 특히 문법 위주의 영어 교육이 아닌 실생활에 어떻게 쓰이는 지에 대한 영어를 가르치는게 좋습니다.



2. BBC learn english 


BBC 방송사라고 하면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만큼 공신력이 있는 방송사입니다. 이러한 유명 방송사인 BBC에서는 무료 영어 학습 레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실제 상황, 인터뷰, 만화 등 다양한 형식을 통해 영어를 쉽게 배울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뉴스에서 주로 쓰는 단어를 배우는 짧은 영상들이 매우 인상 깊은 채널입니다.



3. real english


리얼 잉글리쉬는 영어초보자를 위한 최고의 채널 중에 하나입니다. 각 레슨별로 영어자막이 있는 영상과 없는 영상을 제공하여 단순한 암기가 아닌 상황을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게 핵심입니다. 실제 사람들이 일상적인 상황에서 어떻게 말하고 대응하는지를 보여줍니다.  



4. business english pod


비지니스를 하는 프리랜서 입장에서 많은 도움이 되는 채널이지 않을까 합니다. 영어도 실제 회화에서 쓰는 가벼운 영어와 비지니스에서 쓰는 격식있는 영어가 조금 틀리는데요. 프리랜서 여러분들이 이전에 말씀드린 상황처럼 영어로 진행되는 비지니스 회의에 참석하게 되면 어떻게 말해야 되는지를 주제로 대화를 합니다. 특히 회계, 경제, 상법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전문적인 레슨이 주가 되기에 프리랜서 여러분들에게는 필수이지 않을까 합니다. 



5. VOA learning english 


VOA 채널의 경우 앞서말한 다른 채널들과 다른부분이 있습니다. VOA 채널은 느린 속도로 읽어 주는 뉴스를 자막과 함께 제공합니다. 영어를 처음 배우는 초보자 입장에서 충분히 생각하고 인지할 수 있는 시간을 주기 때문에 사용한 단어와 입모양 등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뉴스에서 다룬 화제를 구글 + 행아웃을 통해 포스팅하기 떄문에 실력이 늘 수 있습니다.



6. Jennifer ESL


제니퍼와 함께하는 영어는 200여개의 레슨등 풍부한 컨텐츠가 장점입니다. 또한 각 주제별로 초보자를 위한 레슨, 영어작문을 향상시키는 레슨, 문법 레슨 등 다양하여 고객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주제를 선택할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특히 심플한 프레젠테이션과 발음에 중점을 두어 교육을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실제 영어 실력을 늘릴 수 있습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