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프리랜서 제작 의뢰하려면?

알 수 없는 사용자

·

2014. 8. 6. 15:35



홈페이지 제작 쉽지 않다.

개인이 직접 홈페이지를 제작한다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기본적으로 HTML을 알고 있지 않다면, 처음부터 HTML의 기초와 자바스크립트, 웹표준 등 공부를 진행해야 할 것이다. 초보자가 짧은 시일내에 홈페이지를 제작한다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울 것이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브랜드 홍보 및 상품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창업 인기가 증가됨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다양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눈에 띄고, 가독성이 좋은 웹사이트가 생겨나고 있다. 과거 대충 사진과 글만 보여지는 것에서 스마트폰, 태블릿PC, 컴퓨터 등의 해상도에 따라 읽기 쉽게 편하는 "반응형 웹사이트"가 대표적이다. 하지만, 최근에 생겨난 웹사이트이다보니 반응형 홈페이지로 탈바꿈하려는 기업 홈페이지가 증가되고 있으며, 단가 또한 만만치 않다.



홈페이지 제작 "고비용"

그렇다보니 홈페이지 제작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비용"을 떠올리기 마련인데, 웹사이트 제작 비용을 감소시키고 빠른 시일내에 홈페이지 오픈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초보자가 직접 홈페이지를 제작하려면, 퀄리티나 시간 부분에서 엄청난 손실이 있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전문가에게 직접 의뢰를 하여 진행하는 편이 "시간소모 감소" "고 퀄리티 제작"에 좋을 것이다.

적은 비용으로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방법. 즉, 일거리를 찾는 프리랜서들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최근 1인기업 또는 직장생활하면서 별도로 프리랜서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증가되고 있는데, 아무래도 일반 홈페이지 제작업체보다는 비용이 저렴할뿐더러 원활한 의사소통이 진행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프리랜서를 활용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있는 실정이다.



프리랜서를 어디서 찾지?

홈페이지 제작의뢰를 맡기고자 하는 프리랜서들을 찾아야하는데, 일 잘하는(?) 능력이 좋은 프리랜서들을 찾기가 쉽지많은 않다. 그렇다고한들 아무한테나 제작을 맡기는건 결코 좋은 선택이 아니다. 근래에 들어 프리랜서 활용량이 많아지면서 프리랜서들과 기업간의 거래가 잦아지고 있는데, 거래 중간에서 <선입금, 후입금> 등으로 인해 문제가 붉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는 프리랜서에게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 홈페이지 제작을 의뢰한 기업에서도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선입금만 받고 연락이 두절되는 프리랜서 때문에 피해입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런 문제를  아무래도 중간다리 역할을 하는 중개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프리랜서 대표 중개플랫폼인 '프리모아'에서는 프리랜서와 기업간의 중간다리 역할을 하고 있으며, 거래 진행 시 생기는 문제를 프리모아 에스크로 시스템을 도입하여 원활하게 거래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한, 의뢰자의 경우 제작비용 이외에 수수료가 0%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을 장점으로 들 수 있다. 프리모아에는 약 2,600여명의 프리랜서들이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프리모아 홈페이지(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면 된다.




프리모아 - 웹사이트 제작, 스마트폰 어플 제작이 필요하다면?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