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모아] 2017년 클라이언트 이용절차 가이드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7. 4. 24. 11:45

클라이언트 이용절차 가이드


안녕하십니까 IT 아웃소싱 플랫폼 입니다.

프리모아에 IT 외주의뢰를 맡기는 의뢰인을 위해 프리모아가 이용절차 가이드를 정리하였습니다.

프리모아를 이용하시면서 프로젝트 등록부터 산출물 검수까지 단계별로 어떻게 진행되는지 파악하셔서

검증된 프리모아 파트너스분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세요~!


프리모아 진행절차 가이드

클라이언트 진행절차 가이드 



프리모아 이용절차

프리모아 서비스 이용절차



1. 프로젝트등록 및 초기상담

첫째. 프리모아( www.freemoa.net )에 접속하셔서 상단의 프로젝트등록 클릭 후 의뢰내용 작성


프로젝트등록



둘째. 초기 상담 매니저와 통화로 초기상담(견적범위 조율 및 아이디어 컨설팅)을 진행

※ 프로젝트의 견적을 결정하는 기준 : http://freemoa-blog.com/537


셋째. 검수가 끝나고 프로젝트 승인된 후 지원자들을 모집합니다. <내용수정 필요시 프리모아로 요청>

프로젝트 수정요청



2. 지원자모집

첫째. 모집을 시작하면 지원을 할때마다 메일과 문자메시지로 알려드립니다.
 
       지원자들의 제안서와 경력, 포트폴리오,인터뷰 등 정보를 확인합니다.

지원자모집

마이페이지 지원자확인 


둘째. 적합한 지원자가 있을 시 최대 2명까지 미팅신청합니다.

      ※ 프로젝트 외주시 프리랜서 선택법 : http://freemoa-blog.com/326


미팅신청


셋째. 지원자 선정이 되시면 일정조율 매니저님이 구체적인 장소와 시간을 조율합니다.

       확정이 되면 양측에 문자메세지로 알려드립니다.



3. 삼자미팅


첫째. IT를 잘 모르는 의뢰인을 위해 프리모아 매니저, 개발사, 의뢰인과 함께 삼자미팅을 진행합니다.


※ 의뢰인이 모르는 개발언어 설명서 : http://freemoa-blog.com/668

※ 외주미팅시 꼭 필요한 웹디자인 용어정리 : http://freemoa-blog.com/644


삼자미팅


프리모아 매니저는 작업범위와 기간을 체크하고 클라이언트 이해도를 높이는 가이드 역할을 합니다.

클라이언트는 구체적인 의뢰내용을 설명하고 개발사가 궁금해하는점에 대해 상호 질의응답을 합니다.


세부내용에 대한 얘기가 끝났다면 견적과 작업량을 확정짓고 일정을 조율함으로써

삼자미팅이 끝나게 됩니다.


둘째. 삼자미팅 이후 <개발사 최종선택하여 담당매니저에게 전달>


첫인상평가

삼자미팅이후 미팅을 한 프리랜서의 첫인상평가를 제출하고 최종선정하여 프리모아에 전달합니다.

개발사가 요청한 관련문서(기획서,스토리보드,요구사항정의서)를 준비합니다.


4. 계약서작성


(개인 or 법인)사업자 일시 사업자 등록증 / 개인일 경우 신분증사본을 담당매니저에게 보내주세요 


첫쨰. 계약서 초안 확인

담당매니저가 작성한 계약서 초안을 확인하

수정부분 또는 추가사항을 프리모아 담당 매니저에게 메일로 회신합니다.


둘째. 계약서 날인단계

계약서 날인방법은 (오프라인서명, 우편서명, 온라인서명) 세가지가 있으며

내용이 이상 없으면 날인을 진행하여 프리모아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삼자가 최종 날인된 것을 확인합니다.


셋째. 프로젝트의 안전고리 장치

프리모아의 계약방식은 에스크로 계약 과 표준 계약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표준계약은 중개자를 두지 않고 1:1로 진행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이 경우 계약금과 잔금 개념으로 수수료10%를 제외하고 바로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SGI서울보증을 통해 선급금이행보증 증권을 개발사가 클라이언트 측에 발행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 선급금이행보증증권 관련링크 : http://freemoa-blog.com/670

에스크로 계약의 경우는 중개자를 통해 대금을 예치하는 방식입니다.

프로젝트 대금을 프리모아에 예치 후 중도금과 잔금 개념으로 수수료 10%를 빼고 지급하고 있습니다.

(계약시 사업자간 거래인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을 통해 처리하고 있습니다.)


넷째. 프로젝트 대금단계 <프리모아 대급지금방식>


대금지급방식



5. 프로젝트 진행


프리모아에 대금입금 시점부터 프로젝트 킥오프가 됩니다.

킥오프 후 프로젝트 증빙툴인 프리모아 PMS를 통해 진행됩니다.

PMS는 상호소통, 작업물의 확인 컨펌이 가능한 프리모아의 프로젝트 협업도구(툴)입니다.

※ PMS 랜딩페이지 링크 : http://pms.freemoa.net/
※ PMS(Project Management Service)설명 링크 : http://freemoa-blog.com/632

PMS

PMS를 통하여 프로젝트 진행상황과 중간결과물 컨펌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시간 채팅기능과 050안심번호를 통해 소통과 증빙을 한꺼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빠르게 이슈를 파악하고 요청할 수 있는 PMS를 통하여 순조롭게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PMS 핵심기능


6. 검수 및 평가


검수 및 평가


개발사의 최종컨펌요청이 있을시 결과물에 대해 검수를 합니다.

피드백까지 완료 후 프로젝트가 완료 됐을 떄 프리모아로 대금지급 요청을 합니다.

그 후 완료된 프로젝트에 대해 클라이언트의 평가를 받아 평점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대금 지급이 끝난 뒤 개발원소스를 전달받고 버그 발생시 90일동안 무상 하자보수기간이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분이 생각하시는 아이디어와 기획을 검증된 파트너스와 함께 실현시켜드립니다.

당신의 성공적인 IT아웃소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리모아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