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프리랜서 작업 효율 높이는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

2014. 10. 20. 17:43

프리랜서 작업 효율 높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프리모아입니다! ^^

프리랜서인 우리에게는 늘 고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요. 바로 작업 효율을 높이는 방법이죠. 간혹, 작업 효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생각을 합니다.

 

어떻게 해야 꽉꽉 차있는 스케줄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을까?”

 

오늘 이런 고민하는 프리랜서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작업 효율 높이는 10가지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누구나 알면서도 적용하지 못하는 10가지 방법. 오늘 한번 되집어볼까요?

 

프리랜서 작업 효율 높이는 방법, 5가지

 

1. 남들보다 하루를 빨리 시작하기

많은 사람들이 작업 효율을 높이기 위해 빨리 일어나는 습관을 들이고 있습니다. 잠자리에 일찍 들고 아침 일찍 일어나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엔 집중력이 높을 시간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겠죠?

 

2. 프로젝트 회의, 시간 단축하기

회의 시간은 하루 일과 중에서도 많은 시간을 차지합니다. 몇몇 불필요한 회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의시간을 생산적인 시간으로 활용하게 되면, 오히려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답니다.

 

3. 점심시간 적절히 활용하기

점심시간이 너무 길면 시간낭비죠? 점심을 적당히 먹고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서적을 읽거나 운동을 해보세요. 특히, 점심식사 이후 운동은 오후시간 작업 효율을 극대화 시켜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4. 주변 정리하기

주변이 난잡하면 작업 효율이 떨어지기 마련이죠. 가장 먼저 책상 주변부터 정리해보세요. 주변 정리를 통해 작업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하루 일과 시작 전, 스케줄 확인하기

스케줄을 잊고 있으면 이보다 더 큰 문제는 없겠죠. 하루 일과 시작하기 전에 미리 스케줄을 확인하고, 중요 업무 우선순위를 정해 일을 진행합니다. 그래야 작업 효율도 높을 뿐 아니라 깔끔하게 일처리를 할 수 있겠죠?



프리랜서 작업 효율을 높이는 방법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항목은 공감이 되지만, 어떤 항목은 공감되지 않을수도 있죠? 사람 개개인마다 작업 방법은 조금씩 다르니까요! 작업 효율을 높이는 자신만의 방법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