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기업들의 기술블로그 (tech blog , engineering blog)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8. 6. 15. 17:52

기술블로그 리스트


안녕하십니까~!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의 Roy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기본 블로그 말고도 기술 블로그(tech blog , engineering blog)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술블로그는 IT트렌드에 대한 내용이나 실제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그리고 앱개발 관련해서

양질의 컨텐츠를 공유하고 기술의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업의 기술 블로그를 보시면 좋은 기술지식을 쉽게 접하실 수 있어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개발자 직업 특성상 새로운 기술이나 트렌드에 대해

끊임없이 공부해야하는데 기술블로그를 자주 찾아보시면 어떤 개발언어나 방법들이 유행하는지

쉽게 파악이 가능하고 자기개발을 할 수 있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국내 기업의 기술 블로그들을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기업 기술블로그 모음


 1. 네이버 D2 (https://d2.naver.com/home)



네이버 개발팀의 기술블로그로 개발자들을 위한 탁월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네이버 API 가이드와

같은 유용한 포스팅들이 있어서 공부하실 때 참고하시기 좋은 블로그입니다.


2. 우아한 형제들 (http://woowabros.github.io/)



음식 배달어플 '배달의 민족' 을 만든 개발팀의 기술 블로그입니다.

개발자마다 각자만의 스타일로 개발기를 작성하거나 개발자가 되기까지의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3. 카카오 (http://tech.kakao.com/)



카카오톡으로 유명한 카카오의 기술 블로그입니다. 

Kakao의 오픈소스를 소개하는 컨텐츠나 개발기술의 관하여 개발방법설명 그리고

다른 개발자분들을 위한 컨텐츠 등등 실무에 필요한 내용을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4. SK플래닛 (http://readme.skplanet.com/)



sk플래닛의 기술블로그에서는 11번가 챗봇 등 개발했던 기술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개발 사례를 소개하며 기술에 대해 영상으로 간략하게 강의하고 있습니다.


5. 레진 (http://tech.lezhin.com/)



웹툰 서비스인 레진코믹스를 만든 레진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기술 블로그입니다.

오픈소스로 공개하고 있으며 실전경험에서 얻은 개발 팁과 정보 그리고 직접 개발한 코드들을

공유하여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6. VCNC (http://engineering.vcnc.co.kr/)



커플앱 비트윈 개발사 VCNC 엔지니어링 블로그입니다. 

주로 컨텐츠는 서비스를 개발하면서 얻었던 어려움이나 경험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7. spoqa (https://spoqa.github.io/)



Spoqa는 매장 마케팅 솔루션 '도도 서비스'를 만든 기업입니다.

서비스를 개발하면서 오픈소스에 기반한 기술들로 많이 구성되어 있어서 오픈소스를 개선한 것들을

공개하고 크리에이터가 배운 내용을 알려주는 기술블로그입니다.


8. 라인 (https://engineering.linecorp.com/ko)



커뮤니케이션 앱 라인을 개발한 라인코퍼레이션 엔지니어팀의 기술블로그입니다.

백엔드 , 프론트엔드, 게임, 보안 카테고리로 나누어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9. 애드투페이퍼 (http://add2paper.github.io/)



대학생활 필수 앱 , 무료 프린팅솔루션 개발팀 에드투페이퍼  엔지니어링 블로그입니다.

채용정보와 서비스 개발상태 , 개발현황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10. 굿닥 (http://dev.goodoc.co.kr/)



병원, 약국 검색어플 굿닥 개발팀의 기술 블로그입니다. 

굿닥앱 개발관련 기술소개와 경험을작성하며 리모트 근무도입에 대해서도 소개하고있습니다.


11. 티몬 (https://tmondev.blog.me/)



소셜커머스 티몬의 개발블로그입니다. 개발노트에서 해외 기술관련 컨텐츠 번역글이나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해결하는지에 대한 방법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기업 11곳에 기술블로그를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개발자를 준비하시는 분들도 참고하시면 공부가 많이 되실 것 같고 최근 개발트렌드나 실무에 

당장 필요한 기술정보까지 얻을 수 있어서 유용하실 것 같습니다.

지속적으로 저희 프리모아도 개발관련 된 컨텐츠를 업로드에 노력하겠습니다.

개발관련 컨텐츠 보러가기 : http://muz.so/NBS

감사합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