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용어집 ] 라이브러리 / 파싱 / 컴파일 / 크롤링 / 프레임워크 / 파라미터가 무엇일까?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IT 아웃소싱 TIP

[ IT용어집 ] 라이브러리 / 파싱 / 컴파일 / 크롤링 / 프레임워크 / 파라미터가 무엇일까?

최근 IT 기술 이용 확대와 개발자 인력난 등이 겹치며 IT 아웃소싱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IT 아웃소싱은 프로젝트에 따라서 필요에 맞게 외주 개발자, 외주 개발팀과 일종의 용역 계약을 맺는 형식입니다. 당연하게도 내부 인력만을 활용하는게 아닌, 외부 인력과 손발을 맞추는 작업이다 보니 협업을 위해 많은 미팅을 갖고 대화도 많이 나누게 됩니다. IT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를 이용하시는 많은 클라이언트 분 또한 낯선 IT 개발 용어로 인해 개발자들과의 소통의 장벽을 느끼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일상에선 들어본 적 없는 용어가 IT 개발과정에서는 상식적인 용어로 여겨지기 때문에 대화 자체가 헛도는 경우도 많은 편이죠. 이번 글에서는 IT 아웃소싱 또는 개발을 진행할 때 자주 쓰이는 몇 가지 용어를 ..

2021.01.05 게시됨

비대면 시대, HR분야의 변화에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까?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IT & 비즈니스/IT이슈 앤 트렌드

비대면 시대, HR분야의 변화에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까?

지난 2018년 2월에 주당 소정근로시간 52시간을 법제화한 근로기준법 개정안이 통과와 코로나19에 의한 비대면의 확산으로 노동시장은 새로운 형태로 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 52시간에 적응하기도 전에 코로나19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부추기면서 예상하지 못한 사회적 이슈들이 발생했죠. 사회변화와 시장 상황에 빠르게 변화되는 HR 트렌드도 요동치고 있으며, 현재의 HR 시장은 기존에 있던 기질을 개선하거나 수정하면서 생각지도 못한 혁신을 요구하고 있죠. '사람이 핵심이다'라는 말처럼 인적 자원은 기업 운영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핵심 요소입니다. 그런데 최근 채용부터 재직자 관리 퇴직까지 모든 영역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기업들은 자신이 지닌 아이템과 인적 자원을 관리하는 방안을 새롭..

2021.01.05 게시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