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스타트업&기업

개발자 채용, "개발자 어떻게 구인하죠?"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제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이 극심한 부진을 겪고 있습니다. KDI에 따르면 제조업의 경우 작년 9월까지 사라진 국내 일자리 수가 16만 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모든 산업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IT 산업만큼은 살아남았죠. 그저 살아남은 것이 아니라 코로나 19 이후 오히려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등 비대면 산업의 팔달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이 겹치면서 개발자를 구하는 곳이 많아진 거죠. 채용 시장이 뜨거워지면서 개발자 몸값은 치솟았습니다. 네이버는 인원수를 확정하지 않은 채용 공고를 내걸며 능력 있는 개발자는 모두 채용하겠다는 뜻을 밝혔고, 여러 IT 기업들이 주니어 단계 개발자에게 파격적인 스톡옵션을 제공하고 나섰죠. 규모 있는 기업들이 개발자..

2021.02.17 게시됨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IT 아웃소싱 TIP/클라이언트

웹개발업체, 지인 소개 아닌 '프리모아'를 활용하는 이유?

프리모아는 개발자, 팀 단위로 활동 중인 개발팀을 IT 개발이 필요한 기업 프로젝트에 연계를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지금부터 왜 IT 아웃소싱을 진행하기 전에 개발자와 클라이언트가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지 알아보고, 프리모아만의 안전장치는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불안 불안'한 IT 개발이 태반이다! 이노타스 보고서에 따르면 IT 프로젝트 둘 중 하나 이상은 여전히 실패하고 있습니다. IT 아웃소싱이 빈번하게 실패를 겪는 대표적인 원인은 IT 용역거래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산업의 고질적 문제이고 다른 하나는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형태가 빚어낸 위험성이죠. IT 산업은 여전히 서로 간에 정보 공유가 불명확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소통 오류에서 빚어지는 문제들은 항상 IT 프로젝트를 실패로 끌고 ..

2021.02.10 게시됨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스타트업&기업

스타트업, 중개 플랫폼은 중개 이상의 가치를 제공해야.. ( feat, IT아웃소싱시장 )

양면시장은 경제학에서 주로 사용되는 용어로, 플랫폼 사업 구조를 나타냅니다. 기존에 경제는 판매자와 구매자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때, 시장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단면적으로 이뤄지죠. 하지만, '플랫폼'이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개입하기 시작하면서 판매자 또는 생산자를 대상으로 한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형태를 경제학에서는 양면시장이라고 표현하고 있죠. ​오늘날에는 구매자와 판매자가 다이렉트로 연결되기보다는 플랫폼이 중간에서 이 둘을 동시에 상대하는 형태를 갖고 있습니다. 판매자는 플랫폼을 통해 재화를 제공해 수익을 얻을 수 있고 구매자는 플랫폼을 통해 재화를 이용하고 비용을 지불합니다. 이때 '공급'의 '주체'는 기존에 판매자에서 플랫폼으로 바뀌죠. David S. Evans 교수는 양면시장으..

2021.02.09 게시됨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IT & 비즈니스/개발

[ IT용어집 ] 컨버팅/마이그레이션/포팅 쉬운 개념정리

이번 글에서는 안전한 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가 몇 가지 중요한 IT 용어들을 정리했습니다. 마이그레이션 ( Migration ) 마이그레이션는 일반적으로 더 나은 운영 체계로 나아가는 과정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를 더 높은 단계의 윈도우 버전으로 옮겨가는 과정, 기업에서 도입한 새로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중 하나 또는 둘 다 바뀌는 환경으로 이주하는 과정, 데이터를 다른 저장 장치로 옮기는 과정을 뜻하죠. 마이그레이션의 핵심은 이전 운영체제에서 설정해둔 프로그램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다른 응용프로그램에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가장 보편화된 마이그레이션으로 휴대폰 데이터를 동기화하는 과정을 떠올릴 수 있죠. 애플은 아이폰 11부터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자동 동기화 ..

2021.02.02 게시됨

 포스팅 썸네일 이미지

카테고리 없음

[앱,웹 개발] 저렴하게 앱견적 받는 2가지 TIP

IT 아웃소싱을 처음 진행하는 클라이언트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비용입니다. 프로젝트 하나를 개발하는데 얼마나 비용이 필요한지를 알아야 아웃소싱을 할지 말지 결정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앱 개발에 대한 오픈된 견적 비용은 찾을 수 없고, 주변의 사례를 들어보거나 직접 여러 기업의 견적을 받아본다 하더라도 그 비용이 천차만별이었던 경험이 있을 겁니다. "정해진 시세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처음 아웃소싱을 진행하는 클라이언트 분들이 뽑는 대표적인 애로사항이죠. 실제로 프리모아에 IT 아웃소싱을 의뢰했던 모 클라이언트가 자체적으로 외주 기업을 찾다 큰 피해를 겪을뻔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오늘은 각각 두 가지 사례를 통해 비싼 견적과 값싼 견적을 주의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말해보고자 합니다. 내 프..

2021.02.01 게시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