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AI는 SNS도 한다던데? 생성형 AI 활용 서비스 4가지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24. 1. 15. 10:38

안녕하세요,

믿을 수 있는 IT 기술 파트너 프리모아입니다.



챗봇 형태의 ChatGPT가 시작한 생성형 AI 활용의 대중화.

여러분은 AI를 어디까지 활용해보셨나요?

 

 

자료를 만들기 위해 자료 서칭 및 분석, 원하는 이미지를 얻기 위해 이미지 생성AI, 음악을 만들어주는 AI 등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

 

 

실제 비즈니스에서도 활발하게 활용이 되고 있는데요. 광고 스토리보드 제작에 AI의 도움을 얻기도 하고, 게임 디자인에 AI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챗GPT와 같은 챗봇형 외에 생성형 AI의 활용 사례들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지금 하고 있는 업무에 있어 챗GPT 이 외에 다른 형태의 AI 도움을 받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이번 포스팅을 눈여겨 보고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림 그려주는 생성형 AI, 미드저니

 

미드저니

 

 

유저가 입력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AI입니다. 사실 시중에 여러 이미지 생성형 AI가 있지만 그 중 유명한 서비스가 미드저니입니다.

 

지난 포스팅을 통해 프롬프트가 AI에게 입력하는 명령어라는 것은 다 알고 있으시겠죠?

 

미드저니에서 텍스트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그 명령에 맞는 이미지를 봇이 생성합니다. 챗GPT와 동일하게 프롬프트를 어떻게 똑똑하게 입력하느냐에 따라 결과물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

 

실제로 미드저니를 활용해 나온 이미지들을 보면 직접 그린 손그림 같은 이미지부터 실사와 닮은 사진형 이미지, 3D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형 그림 등 다양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 프롬프트 입력하는 팁들을 보면 원하는 이미지를 간단하고 짧은 문장으로 입력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어떤 도구를 활용해서 어떤 주제로 그림을 그려줬으면 하는지를 간결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텍스트 뿐만 아니라 이미지 레퍼런스를 함께 주면서 결과물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사이즈의 비율, 결과물에 대한 수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영상 내용 요약해주는 AI, 릴리스

 

다음은 영상 내용을 요약해주는 AI 릴리스입니다. 최근에는 유튜브에서 영상 형태로 새로운 정보를 얻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특히, 업무적인 정보를 얻기 위해서 정보성 영상을 보는 경우에는 10분 이상의 긴 콘텐츠가 많다보니 핵심 내용만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신 적 있을 겁니다.

 

 

릴리스 활용 예시

 

이런 면에서 릴리스AI는 영상 URL만 넣으면 해당 영상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뿐만 아니라 영상을 주제 별로 구분해 캡처본과 해당 구간의 핵심 내용까지 요약해줍니다. 심지어, URL 입력 후 요약 결과가 나오기까지 로딩 시간이 거의 없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음악을 만드는 AI, 사운드로우

 

 

음악을 만드는 AI는 구글의 뮤직LM, 메타의 뮤직젠 등 음악 만드는 AI는 매우 다양합니다.

수많은 음악 AI 중에서도 상용화 단계에 있는 사운드로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운드로우는 음악 만들기 / 장르 / 무드 선택만 하면 자동으로 생성이 됩니다. 생성된 음악에 대해 템포 변경, 악기 추가, 강조 등을 통해 수정도 가능합니다. 무료 버전에서 체험도 쉽게 가능합니다. 

 

 

이러한 음악 생성 AI 중 아직까지 상용화 되지 않은 서비스가 많은 이유는 비슷한 형태의 음악이 많이 생성되면서 저작권 이슈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음악 생성 AI 제작에 시중의 음악을 학습하는 과정이 있었을 텐데 어떤 음악을 학습했을지에 대해서는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음악에 대한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생성형 AI를 활용해서 보다 쉽게 음악을 작곡하고 생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앞으로 AI로 생성한 음악에 대한 관리는 제도와 법안 등이 수립되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SNS를 하는 AI, 디어메이트

 

 

디어메이

 

 

디어메이트는 수많은 AI 챗봇이 모여있는 SNS,커뮤니티 앱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AI 메이트에게 DM을 보낼 수도 있고 AI가 작성한 SNS 게시물에 댓글을 달고 소통도 가능합니다.

 

 

각 AI 메이트들은 캐릭터 별 컨셉이 있어서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AI와 관계를 쌓을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운 점입니다. 실제로 우리에게 친숙한 동화 속 캐릭터부터 위인, MBTI를 기반으로 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유형의 캐릭터도 볼 수 있습니다. AI와 대화를 나눈다는 점에서는 기존의 다른 서비스와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AI가 직접 SNS 피드를 꾸미고, 게시물에 댓글로 답변을 한다는 면에서 새로운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자극적인 콘텐츠가 넘쳐나는 SNS가 AI기반으로 운영되니 소위 말하는 나쁜 말이나 가치가 담긴 게시물이 없다는 것이 서비스의 강점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수많은 생성형 AI, 그 다음에 나올 수 있는 생성형 AI는 또 무엇이 될까요?

 

오늘 글을 읽어보면서 새로운, 혹은 현재 생성형 AI에서 더욱 발전된 형태의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오르셨나요?

 

 

IT 서비스에 대한 비즈니스 고민, 아이디어가 있다면 언제든 편하게 프리모아를 먼저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생성형 AI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앱서비스를 개발해 본 수많은 IT 전문가 5만 명 이상이 활동 중입니다.

 

 

프리모아에 상담 신청만 하면 무료 상담을 통해 적합한 전문가까지 매칭해드린답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