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준비 필독도서 베스트 3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4. 5. 20. 15:43

스타트업 준비 필독도서 베스트 3





안녕하세요. 프리모아입니다. 오늘은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스타트업 기업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불과 몇 년 전, 스타트업 기업이였던 카카오톡, 티켓몬스터는 빠르게 성공길로 올라탔습니다.

하지만, 스타트업 기업들이 ‘카카오톡’‘티켓몬스터’처럼 누구나 성공하기는 어렵죠. 그렇기 때문에 스타트업을 준비하시는 창업가분들에게는 비상 시 대처요령, 위험을 피해가는 방법 등을 알고 계셔야한다고 생각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스타트업 필독도서 3권을 하나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따라오시죠!



1. 스타트업 바이블

2010년에 출간된 ‘스타트업 바이블’은 뮤직 쉐이크 미국지사 운영자인 ‘배기홍’씨가 저자입니다. 배우 ‘전지현’이 아내여서도 많이 알려진 분인데요. 저자인 배기홍씨가 실리코노 밸리에서 직접 부딪치며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책이랍니다.

이 책을 통해 ‘기획안 쓰는 법’, ‘해외 진출하는 방법’, ‘투자자를 유치하는 방법’ 등 스타트업 기업에 필요한 노하우를 상세하게 알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는 도서이기도 합니다. 



2. 스타트업 코리아

스타트업 코리아는 한국 벤처투자에서 집필한 도서랍니다. 많은 창업자들이 그렇듯 비상 상황에 봉착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잘 보여주는 도서입니다. 창업을 펼친 선배들의 경험을 듣고자 한다면 꼭 읽어볼만 한 책이랍니다.



3. 스타트업 경영의 기술 39

저자인 요시자와 마사루는 세무사이자 경영 컨설턴트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책은 스타트업 실전 지침서로 39가지의 스타트업 경영 기술을 볼 수 잇습니다. 경영자로써 가장 중요한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할지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랍니다.


최근 창업을 꿈꾸는 많은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스타트업 준비에 관련되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스타트업 필독도서 베스트 3를 통해 차근차근 준비하시길 바랄께요.

그럼 우리 모두 성공을 향해! 화이팅!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