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저모/허니 Tip2015.07.16 17:39


안녕하세요. 프리모아의 눈뜬 장님 Will입니다. 

웹디자이너는 아니지만 마케팅과 디자이너 역할을 병행하고 있는 비운의 Will은 안타깝게도 색맹+결정장애+디자인 고o의 삼종세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필수적으로 디자인 참고사이트가 저의 생명줄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웹디자이너 프리랜서 실무자가 주로 많이 쓰는 아이콘 소스 리스트를 모아봤습니다. 


1. flaticon.com

무료 벡터 아이콘 찾는다면 웹디자이너 프리랜서가 필수적으로 방문해야하는 곳입니다. 방대한 아이콘량과 디자인 콘셉에 따른 묶음으로 찾을수도 있습니다(화면 왼쪽 EXPLORE를 눌러 4번째에 있는 PACKS을 선택) 다운로드 할 때는 눈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 확장명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색상도 바로바로 변경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게 편리합니다. 


2. iconfinder.com

아이콘 파인더는 너무 유명해서 이미 많은 웹디자이너 및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알고 있을 것 같습니다. 34만 개의 방대한 아이콘 DB를 가진 저작권 무료 웹사이트로 인포그래픽 스타일의 PPT를 만들 때, 부터 웹디자인 또는 그래픽 작업에 들어가는 심플한 아이콘을 찾을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이콘 파인더는 아이콘 사이트의 구글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심플한 검색기능에 강점을 두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한글 검색 보다는 영어검색을 해야지만 검색량이 많이 나옵니다. 특히 검색에 있어 Filter menu 라는 기능이 장점입니다. 원하는 디자인 스타일 별로 이미지를 찾을 수 있고 아이콘은 세트로 통일성을 주어야 하기에 이런 필터기능은 매우 중요합니다. 


3. webiconset.com/category/free-icons



앞서 보여드린 아이콘 소스 사이트가 이미 많이 알려진 아이콘 소스 사이트라고 하였다면 이번 아이콘 사이트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특별한 아이콘을 찾을 때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픽토그램 아이콘, 스탁 아이콘, 미니 아이콘, 프리아이콘 이런식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332개의 프리아이콘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웹디자이너 프리랜서라면 미리 받아놨다가 필요할 때 꺼내 쓰면 매우 좋습니다.


4. iconspedia.com


아이콘 피디아는 상황과 목적에 맞게 20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되어있습니다. 단순 아이콘 보다는 디자인 적인 퀄리티가 있거나 복잡한 아이콘을 찾을 때 좋습니다. 다만 아이콘 피디아는 저작권을 가지고 있어 개인목적으로 사용시만 무료라고 합니다. 


5. icondrawer.com/free.php


아이콘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포트폴리오, 이미지 갤러리 등을 수록해 놓은 곳입니다. 버튼 아이콘과 클래식, 심플 아이콘이 메인으로 강조가 되어있는데 유료와 무료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퀄리티가 있는 것은 유로로 결제가 선결되어야 하지만 금액대가 크지는 않아 별 부담은 안가는 편입니다.

물론 무료 아이콘의 종류도 다양하고 있기 때문에 free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컨셉별로 패키지 아이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점은 내 분위기와 컨셉에 맞는 아이콘 찾기가 힘들다는 것이네요.장점은 카테고리가 단순해 처음오는 고객도 접근성 높게 기본적인 무료 아이콘을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6. http://iconmonstr.com/


무료 아이콘을 얻을 수 있는 사이트는 생각보다 리스트들이 많습니다. 앞서 말한 리스트들이 주로 많이들 찾는 메이저 사이트였다면 더 회귀하고 내 디자인 컨셉과 적합한 아이콘 디자인을 위해 발품을 팔 수 있는 마이너 사이트들입니다. 

아이콘 몬스터같은 경우는 사이트 UX, UI적으로는 조금 단순하고 퀄리티가 떨어져 보이지만 그래서 더 이용하기 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오른쪽 맨 끝의 목차 아이콘을 누르면 대표 주제별로 아이콘들을 리스트해서 볼수 있습니다.


7.http://www.freeiconsweb.com/search/icon



1,300개 가량의 백터, 프리 아이콘이 수록되어있는 아이콘 다운로드 사이트 입니다. 다른 사이트에 비해서는 많이 모자른 점이 없자나 있습니다. 편한점은 컬러 카테고리가 있어 컬러 컨셉에 따라서 아이콘들을 서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상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참, 더 많은 컨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프리랜서라면 프리모아를 친구추가 해주세요. 

꿀팁 정보와 궁금한 점을 1:1 상담으로 바로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프리모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