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PPT 제작 전문가들의 노하우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6. 19. 01:59


1. PPT제작 영상 리스트 

친절한 혜강씨의 PPT 제작 동영상 강의입니다. 미모의 혜강씨가 친절하게 설명을 곁들여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의외로 말투가 중독성이 있습니다. 나른한듯 하면서도 똑부러지게 말을 하는데 사투리인지 영상촬영이 어색해서 인지 귀엽고 재미있어서 귀에 잘 들어옵니다. 

컨텐츠의 수가 많지는 않지만 트렌드한 파워포인트 제작의 기술을 내꺼로 마스터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시간은 5분 내외로 하나씩 구독을 하다보면 빠른 시간에 PPT기술을 체득할 수 있습니다.

PPT 제작 전문가들은 감각적인 색감과 창의적인 디자인 구현 방법을 갖는데요. 처음에는 이러한 교육 영상을 통해 기초적인 PPT 활용 감각을 익히고 자기식대로 응용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렇게 활용기술이 차근 차근 쌓이다 보면은 디자인 산출물을 보고 자기식대로 독창적인 애니메이션을 부여한 PPT템플릿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이혜강 Content design 유투브 채널 

1. 파워포인트 도형, 로고 만들기

2. 공모전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활용 1

3. 공모전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활용 2

4. 파워포인트 인포그래픽 차트 만들기

5. 파워포인트 빠르게 작성하는 팁 [서식복사, 서식붙여넣기]

6. 파워포인트 차트 만드는 방법

7. 파워포인트 그라데이션 그래프 만들기

8.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강의(당신을 위한 특별한 선물)

9.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강의(그대만 보여요)

10.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강의(엔딩 파워포인트)

 

2. 참고사이트 모음

1) 슬라이드쉐어(slideshare)

프리젠테이션 전문가들의 생생한 노하우와 감각을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PPT제작에 대해서 어느정도 안다 싶은 전문가들은 필수적으로 즐겨찾기에 등록해 놓은 사이트입니다. 사업계획서, 프리젠테이션 자료, 제안서, PPT템플릿 까지 광범위하게 벤치마킹 할 수 있으며, 자료 또한 방대합니다.


2)스마일템플릿(Smiletemplates)

템플릿 뿐만 아니라 다이어그램, 차트, 테마를 공유하는 사이트로 유료/ 무료 두가지 버전이 가능합니다. 무료의 경우 PPT 일부분만 받을 수 있지만 템플릿 자료가 다양해 처음 컨셉을 잡는데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PPT교육 자료 출처 모음


PPT제작 전문가들의 마지막 노하우는 PPT 재능나눔 파워블로거들의 소스를 최대한 활용하는데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동영상 강의로 도움을 주는 친절한 혜강씨, 대학생 PPT 연사로 활동하는 책쟁이 등 다양한 파워블로거들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프리젠테이션 템플릿과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책쟁이      2) 친절한 혜강씨      3) 새별      4) EZ      5) 양선배


PPT 전문가들은 이러한 소스들을 보고 그대로 베끼는게 아니라 자신의 아이디어를 덧대어 재가공함으로써 더욱 완성도 있는 PPT템플릿을 만드는게 노하우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PPT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흰바탕의 파워포인트를 켜놓고 선을 일일이 그려 넣고 있다면 위에 언급한 파워블로거들의 블로그에 방문하여 목차를 눈으로 훑어보길 바랍니다.

PPT제작 전문가들은 결코 부지런하지 않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다 만들기 보다는 만들어진 템플릿을 재가공하여 새롭게 창조하고, 웹상의 다양한 PPT 색상 팔렛트, 폰트, 인포그래픽 구성 등의 다양한 툴들을 활용하여 빠른시간내에 자신이 원하는 PPT를 만들어 냅니다. 


이상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의 Will이었습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