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기획자의 PPT를 완성시켜줄 참고 사이트 모음(폰트,디자인,템플릿)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3. 7. 15:34

"진짜 내 머리 속 생각을 꺼내서 보여주고 싶다."

(생각을 구체화 하느라 매일 같이 머리아픈 기획자)

기획을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1>후두부를 강타하는 충격적 컨셉?

2>뇌가 말랑말랑한 아이디어?

3>우주의 얕은 지식?

이 시대의 기획자에게 필요한 것은 ?

아침 일찍 비상하는 참새처럼 자료와 참고사이트를 찾을 수 있는 

'부지런함' 

내꺼 아닌걸로 내꺼처럼 자료를 벤치마킹해 더 발전시켜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만드는 

'자료응용 능력'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기획서를 만드는데 필요한 디자인, 폰트, 템플릿, 색채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 모음~


벤치마킹> 슬라이드쉐어 

>슬라이드 쉐어 모르시는 분 혹시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하루만 날 잡고 사이트를 정독해 보세요. 사람들이 만들은 프리젠테이션을 공유해놓았는데 교육,음식,마케팅,경영 등 주제가 다양합니다. 목적을 갖고 체계적인 PPT를 만들기 위해서 벤치마킹하기 좋은 사이트라서 기획자들에게는 필수적인 사이트 중에 하나입니다.

www.slideshare.net 


디자인 가이드> 드리블

> 프리랜서 디자인 내지는 디자인 종소자라면 반드시 이 사이트만은 알아야 한다. 라고 자부할 수 있는 드리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를 통하면은 로고, 웹디자인, 아이콘, 디자인 포트폴리오 등 정말 다양한 디자인 소스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경력직 디자이너들의 경우 상당히 많이 애용하고 있어서 디자인 퀄리티가 굉장히 높은 참고사이트 입니다. 물론 기획자에게도 필수입니다. 시각화 자료들이 트렌디하고 센스있을 수록 능력있는 기획자이니까요. 프리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다양한 아이콘과 이미지들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dribbble.com/


피피티 템플릿> 프리젠테이션 매거진

약 40,000개의 무료 PPT자료를 모아놓은 사이트 입니다. 주제, 색, 단어에 따른 키워드 검색이 매우 편리하고요. PPT외에 배경이미지, 클립아트,사운드도 무료 다운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 PPT 템플릿을 하나 하나 만든다는게 이제는 옛날일이 되었네요. 간단하게 클릭 몇번 만으로 PPT 템플릿을 받을 수 있으며 대학교 과제 제출 할때도 편하겠습니다. 

http://www.presentationmagazine.com/


색조합> 컬러러버스

색조합 찾기, 팔레트 메뉴에서 각자가 만든 팔레트 색이 공유가 되며 트렌드 검색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색이나 분위기 선택이 가능합니다. 기획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려운걸 쉽게, 쉬운걸 더 쉽게 눈에 보이게 하는 것인데요. PPT 컬러톤 잡는게 너무 힘들다 하면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면 도움이 됩니다. 예전에는 색채심리학이니, 배색비율이니, 컬러테라피 학문이니 이런걸 책으로 공부했지만 요즘에는 이런 사이트에서 소비자가 가장 원하는 색이 무엇인지, 가장 트렌디 한게 무엇인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http://www.colourlovers.com/


폰트> 네이버소프트웨어,네이버 나눔글꼴

이제는 PPT 디자인, 색깔, 아이콘을 선택을 하였다면 폰트! 요즘 유료폰트 한번 잘썼다가 벌금 때려맞을 수도 있습니다. 주로 많이들 쓰는 윤고딕 등 윤채 종류의 폰트도 벌금이 500만원 이상이라고 하네요. 윤채 쓰시는 분들 조심, 이처럼 폰트 개인이 사기에는 어렵고, 쓰기에는 부담스러운데 어디서 구할 수 없을까요? 네이버 소프트웨어, 네이버 나눔글꼴에서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폰트는 사실 다양하게 쌓아두는 것보다 잘쓰는 폰트 5개 미만만 찾으면 됩니다.

http://software.naver.com/main.nhn

http://hangeul.naver.com/


자 이제 일할 준비 되었다 하면 

프리모아로 집합!!

http://www.freemoa.net/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