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비즈니스/개발2016.03.30 12:23

안녕하세요. 프리모아 Mac입니다.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에서 일을 하다 보면 많은 개발자분들과 만나게 되는데요.
오랜 시간 개발자로 활동해오신 분들을 보면 몇 가지의 공통점이 있는데요.
그중 가장 많이 나오는 얘기는 바로 '끊임없이 자기계발에 힘쓴다'입니다.
개발 언어가 새롭게 등장하게 되면 어떤 언어이며, 특징은 어떤 것인지를 직접 다루며 판단합니다.
또, 기존에 다루던 언어들도 끊임없이 갈고닦으며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들어 갑니다.
오늘은 프리모아 파트너스, 프리랜서 개발자분들을 위해 이러한 자기계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발 공부 및 레퍼런스 사이트 - w3schools.com


HTML, CSS, jQuery, Java Script, SQL, PHP, ASP 등등 무수히 많은 개발 언어들을 다루는 사이트입니다.
개발 언어를 다루는 기본적인 튜토리얼과 함께 세부 카테고리를 통해서 새내기 개발자분들이 공부하기에도 좋습니다.
어느 정도 숙련된 개발자분들은 레퍼런스를 통해서 코딩을 연습해보고 결과물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w3schools.com 을 이용하는 방법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할까요?



1. Tutorial - 자습서

우측 상단의 메뉴 중 첫 번째인 Tutorial 을 누르면 세부 메뉴가 나옵니다.
대부분의 메뉴가 Learn으로 되어있습니다.
바로 새내기 개발자분들이나 처음 다루는 개발 언어에 대해 배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메뉴입니다.
배우고자 하는 언어, 예를 들면 Learn HTML 을 누르게 되면 왼쪽의 사이드바에 있는 내용이 HTML에 관련된 내용들로 바뀝니다.
HTML에 대한 세부 항목들 별로 어떻게 다루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한 과목당 예제가 존재하며, Try it Yourself를 통해 직접 연습도 해볼 수 있습니다.
Quiz Test 의 경우는 간단한 객관식 문제도 풀어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지구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언어도 바꿀 수 있으니 Koreask로 변경하시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한글 페이지가 아니라 영어 페이지를 그대로 번역한 것이어서 문법이 약간 안 맞는 부분도 있습니다.



2. References - 참조

우측 상단의 References를 누르면 Tutorial과 마찬가지로 세부 메뉴가 나옵니다.
Tutorial에서는 기초적인 부분을 연습하는 쪽이라면 References는 코딩을 위해 좀 더 참고가 되는 자료들이 있습니다.
Tutorial 과 마찬가지로 선택 시 왼쪽 사이드 메뉴바가 관련 언어에 대한 내용으로 바뀝니다.
명령어나 함수에 관한 사용방법과 예시 등을 통해 말 그대로 코딩시에 '참조' 할 수 있는 정보들을 모아놓은 부분입니다.
코딩 중에 함수나 오브젝트의 사용법이 갑자기 기억나지 않을 때 참조하면 많이 도움 되겠죠?



3. Example - 예시

w3schools.com의 마지막 메뉴인 Example입니다.
개발 언어로 개발자가 어떤 것들을 할 수 있는지 예시를 통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CSS에 대한 예시를 알고 싶다면 CSS Example을 클릭하면 목록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목록에선 CSS를 사용해서 글꼴의 스타일을 넣는 방법, 테이블을 꾸미는 방법 등 개발자에게 필요한 여러 가지 예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예시를 선택하게 되면 바로 코드를 수정할 수 있는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출력된 페이지에서는 직접 코드를 수정하고 컴파일하여 어떻게 출력되는지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4. 코딩 연습.

Tutorial, Reference, Example 등 모든 메뉴에서 예시를 누르게 되면 출력되는 페이지입니다.
왼쪽에는 예시에 해당하는 코딩, 오른쪽에는 코딩을 컴파일시 출력될 모습이 보입니다.
왼쪽에서 수정하여 'See Result'를 누르게 되면 바로 컴파일 하여 실행시의 모습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예시로 작성된 코드를 수정하여도 되고 처음부터 작성해도 무관합니다.
실제로 적용 전에 어떻게 보일지를 테스트하기에는 안성맞춤입니다.





5. Color Picker - 색상 선택


메인 페이지에서 하단으로 내리게 되면 몇몇 언어들로 들어가는 페이지 가운데 색상선택기(Color Picker)가 보입니다.

색상선택기를 선택하게 되면, RGB 값, Hexa 값부터 hsl 비율 등 여러 가지를 보여줍니다.
텍스트 박스의 배경색으로도 지정할 수 있게 미리 보여주는 기능도 있으며, 밝기 조절시 어떤 색이 나오는지도 보여줍니다.
웹페이지를 코딩하기 위해 색을 찾을 때, 원하는 색의 RGB 값이나 HEXA 값을 모를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6. Quiz 와 Certificate



개발자분들의 교육에 특화된 페이지답게 인증심사도 할 수 있습니다.
언어를 선택할 시에 나오는 사이드바에 있으며, Quiz는 간단한 객관식 문제풀이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Certificate는 95$를 지불하고 받는 테스트이며, 합격 시에는 인증서를 발급해줍니다.
인증심사는 온라인으로 70분 동안 진행되며 95% 이상의 점수를 받으면 인증서에 해당 내용이 추가됩니다.
온라인의 특성상 어디서 언제 어디서든 테스트에 응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프리모아 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Posted by 프리모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