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프리랜서 작업 비용을 받지 못했다면?

알 수 없는 사용자

·

2014. 11. 4. 15:59



프리랜서 작업 비용을 받지 못했다면?

아무래도 회사와 회사 간의 문제가 아니라 회사 대 개인의 문제이다 보니, 프리랜서들이 작업을 완료 후, 비용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는 이야기가 종종 들리곤 한다. 이러한 사례들이 많다보니, 몇몇 프리랜서들의 경우 큰 기업이 아니고서는 거래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다



얄팍한 회사들.

몇몇 얄팍한 회사들의 경우 프리랜서들에게 어느 정도 작업을 맡긴 후, 작업이 미비하다며 계약 비용 일부(소량)를 지급하고 계약을 파기하는 경우도 있다. 비용은 받았지만, 계약금에 절반도 못 미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프리랜서들에게는 계약서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또한, 이 계약서가 증명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증명 자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작업 진행 메일’ ‘계약 증명서‘ 등 증거가 될 수 있을만한 자료들을 정리해놓는 것이 좋다.

프리랜서 보수를 지급하지 않을 때 대처법



문제점 해결을 위해.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웹 프리랜서 커뮤니티 ‘프리모아’에서는 현재 에스크로 시스템을 도입하여 원활한 작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기업과 프리랜서들을 돕고 있다. 기업은 별도의 수수료를 쓰지 않고 수월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하는 프리랜서를 직접 선택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프리랜서들은 프리모아에 본인 프로필 등록만으로 손쉽게 작업을 찾아 신청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우 매력적이다. 현재 웹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면, 프리모아를 통해 ‘일거리’ 즉, 프로젝트를 찾으면 좋을듯 싶다.

자세한 사항은 프리모아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프리모아 – http://www.freemoa.net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