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21세기는 '1인기업 프리랜서 시대'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4. 4. 30. 10:30

[프리모아]21세기는 '1인기업 프리랜서 시대'




안녕하세요. 프리모아입니다.

몇일 전, 비가 한차례 오더니 날씨가 정말 좋아졌어요. 아침 햇살마저 따뜻한 기운이 감도네요. 아침부터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출근했더니, 너무 기분이 좋네요 :D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니 프리랜서에 관련된 뉴스기사를 보게되었는데, 정말 흥미롭더라구요.  경영학자들은 21세기를 ‘프리랜서의 시대’라고 이야기 합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맞는 말이기도 하고 지금도 충분히 프리랜서의 시대라고 표현 할 수도 있죠.





프리랜서의 증가는 최근 급속도로 증가되고 있으며, ‘1인 기업’이 대세라고 합니다. 앞으로 대기업은 거의 사라지고 프리랜서나 1인기업이 대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 프리랜서 분야의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프리랜서의 활동영역은 매우 다양하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프로그래머, 웹 디자이너, 웹 프로그래머 등이 크게 증가되고 있는데요. 프리랜서의 영역이 크게 발전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프리랜서 시장이 형성된 분야를 살펴보면,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 관련 직종이라고 합니다. 웹프로그래머, 웹디자이너, 시스템 엔지니어, 자바나 MFC 프로그래머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웹프로그래머와 웹디자이너 직종이 수요가 증가됨에 따라 프리랜서로 전향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죠.


웹프리랜서가 모여있는 프리모아[링크]에서는 웹디자인, 홈페이지 제작, 웹프로그래머가 등록된 프리랜서 구인구직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를 제작하거나 리뉴얼이 필요하신 분들의 경우 프리모아를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혹은 프리랜서로 전향한 분들이 프리모아에 개인 포트폴리오를 등록하여 활동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프리모아에 프리랜서로 등록하려면, 검증된 절차를 거쳐 개인 포트폴리오를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실력있고 검증된 프리랜서분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웹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진행하시는 분들은 프리모아를 통해 준비하시면 좋을듯 싶네요.


프리모아에는 현재 1500명의 프리랜서와 웹 에이전시가 등록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 프로젝트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아무쪼록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