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프리랜서가 꼭 알아두면 좋은 프리모아 생활백서!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2. 14. 16:23

프리랜서가 꼭 알아두면 좋은 프리모아 생활백서!


안녕하세요. 프리모아 June 입니다.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면, 생활습관이 정말 중요한데요. 어떻게 습관을 들이느냐에 따라 삶의 질과 수익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들은 개인 사업자나 마찬가지죠? 본인이 대표로써 운영하는만큼 책임감도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프리랜서가 꼭 알아두면 좋은 생활백서 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바쁘다고 공부 안해!? No! 자기개발은 필수

프리랜서에게 자기 개발은 필수죠. 본인 역량을 크게 키우는만큼 사업체의 크기는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본인이 전문기술을 가지고 있다할지언정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선 안전하지 못합니다.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내가 가진 전문기술이 뒤쳐질테니까요.
프리랜서에게 가장 좋은 점은 바로 자유로움이죠? 그 자유로움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본인 역량이 크게 달라질수도 있습니다. 일반 직장인은 일이 없던 있던 출근과 퇴근하는 그 시간동안은 회사 시간이기 때문에 시간이 많아도 자기 개발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프리랜서에겐 그런 억압된 시간이 없으니 자기 개발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본인이 웹디자인이나 개발자라면 전공서적을 꾸준히 보며,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직종의 사람들과 함께 스터디를 하는 것도 좋구요^^



2. 포트폴리오를 온라인에 등록해라.

개인 포트폴리오는 이력서와도 같습니다. 본인이 그동안 진행해왔던 프로젝트들을 깔끔하게 포트폴리오로 만들어 웹상에 올려놓으면, 나의 능력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연락이 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프리랜서분들이 개인 블로그나 프리랜서 중개플랫폼에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등록하고 있죠.
현재 프리모아[링크]에서도 개인 포트폴리오를 등록하면 빠르게 프로젝트들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프로젝트를 찾고 있다면, 프리모아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개인 포트폴리오 등록과 프로젝트 참여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3. 신문을 많이 읽어라!

처음 신문을 접하는 사람들은 읽는 것이 생각보다 매우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신문은 프리랜서들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 사회적 이슈뿐만 아니라 세상 돌아가는 상황을 빠르게 접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정보들도 신문에서 얻을 수 있다. 한달 신문 비용은 매우 저렴하지만, 얻는 것은 매우 많다. 주변 지인들 중에 신문을 보고 있다면, 어떤 신문이 좋을지 물어보고 신청하면 좋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