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리모아의 Will 입니다.

프리랜서로서 작업을 하다 보면 반복되는 업무에 쉽게 지루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러한 업무의 지루함을 편리하고 재미있게 만들 있는 툴팁 13가지를 가져왔습니다. 오늘 은 그 중 5가지 툴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비지니스 업무에 있어서 가장 지루한 것은 무엇인가요? 데이터 수집, 데이터 입력, 약속 일정 관리, 받은 편지함 관리, 임직원 일정관리, 데이터 조직 등의 작지만 단순 반복의 정신노동이 필요한 경우 쉽게 작업에 지루함을 느끼고 지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툴은 그러한 작업 효율과 시간을 줄여주는 도구입니다.


1.비지니스 대시 보드 도구 메릭스 & DASH THIS

주소: http://dashthis.com

메릭스는 구글 웹 로그 분석, 페이팔, 젠 데스크 워드 프레스를 포함해 인기 있는 많은 온라인 솔루션의 데이터를 가져오는 아이폰 OS 디바이스 전용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각각의 데이터를 한눈에 모바일로 볼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에어 플레이 또는 HDMI의 큰 화면에 연결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DASH THIS는 강력한 대시보드 도구 입니다. 다양한 소스를 데이터로 조직화하여 보여주며 추가 서비스로 아직 포함되지 않은 소스에 대해서 자체적으로 연관성을 분석하여 놓칠 수 있는 추가 데이터를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2. 비지니스 자동화 도구 ZAPIER

주소: https://zapier.com

ZAPIER은 하나의 응용프로그램에서 상황이 발생하였을때 액션을 트리거 할 수있습니다. 누군가 내 뉴스레터에 가입하는 경우, 구글 드라이브에서 에버노트로 자동 백업을 할 때, 트위터의 사용자 추가될 때, 내 고객관리 시스템에 관한 항목들을 만들 수 있는 툴로 리드를 수집하는 편리한 방법입니다. 200개 이상의 웹 응용프로그램에 연동시킬 수 있어서 그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비지니스 이메일 도구 

주소: http://www.activeinboxhq.comhttps://mailstrom.com

매일 같이 수신되는 수백개의 이메일 받은 편지함을 관리하는 것은 매우 끔찍합니다. 별거 아닌 업무임에도 불구하고 하루의 절반이상을 보내기도 하지요.MAILSTROM과 ACTIVEINBOX를 이용하면 이러한 작업시간을 줄일 수 가 있습니다. 

ACTIVEINBOX는 GMAIL의 받은 편지함의 목록을 관리할 수 있으며 몇번의 클릭으로 "오늘 해야할 일","대기중","수행중인 작업등과 같은 그룹으로 이메일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중요성이 떨어지는 메일 때문에 꼭 확인해야할 메일을 지나친 경우가 있나요? ACTIVEINBOX를 활용하면 중요도가 우선인 메일이 중요하지 않는 메일에 묻히지 않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날짜와 시간을 설정해 이메일을 예약 발송 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폴더의 기능으로 이메일을 그룹화 할 수있습니다.


4. 비지니스 약속 예약 도구

주소: https://www.mindbodyonline.com/

MINDBODY는 유능한 기능을 제공하는 예약 도구입니다. 페이스북 위젯을 이용하거나, 무료 응용 프로그램이기에 웹사이트에서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날짜별로 달력이 나오고 해당 날짜의 15분 간격으로 일정들이 나옵니다. 일정이 이미 잡혀있는 경우 대기자 명단으로 등록하고, 선 예약이 취소가 되면 대기자 명단이 해당 약속으로 변경됩니다. 인터페이스도 그리 어렵지 않아 미팅이 많은 영업이나 계약에 있어서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5. 비지니스 직원 관리 도구

주소: http://www.scheduleonce.com/

이건 프리랜서와는 조금 상관이 없는 서비스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소매업체, 레스토랑 및 기타 서비스업에 있어서 일정 및 운영에 변동 사항을 관리하는 도구입니다. 어떤 기기를 이용해서든 매니저는 직원의 일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권한에 따라 직원들의 일정과 변경이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업격한 시간관리와 직원 관리가 필요한 레스토랑과 같은 사업장에서 또는 관리해야할 직원이 많은 프리랜서 팀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대학생 때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일을 한적이 있는데 임직원 시간표를 조율하는걸 직접 보드에 적어서 관리하던데 이러한 앱이 있으면 더 쉽고 빠르게 관리 할 수 있겠네요. 


해당글은 원문 http://smallbiztrends.com/2014/11/make-tedious-business-tasks-disappear.html를 읽고 재가공한 글입니다. 

지금까지 안전한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에서 

간단한 비지니스에 활용할 툴팁을 알려드렸습니다. 


CLlCK



Posted by 프리모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