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FST(Freemoa Skill Test)를 소개합니다.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6. 4. 28. 16:12

안녕하세요. 검증된 파트너스의 절친 '프리모아' 입니다.

프리모아의 웹사이트가 2016년 2월 26일에 리뉴얼이 되었는데요.

디자인과 함께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된 부분이 있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FST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FST는 Freemoa Skill Test 의 약자로 말 그대로 '프리모아에서 진행하는 기술 검증 시험'입니다.

파트너스 분들은 간단한 방법으로 자신의 능력을 검증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클라이언트분들에게 보다 직관적으로 프리랜서분들의 능력을 보여 드릴 수 있도록 하고자 만든 것이 FST입니다.


능력 검증은 프로젝트의 진행에 앞서 만은 클라이언트 분들과 프리랜서 분들이 고민을 하는 부분이죠.

클라이언트, 프리랜서 분들과 인터뷰를 하다보면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이 자주 등장하게 됩니다.


프리랜서 - '우린 정말 실력있는데 클라이언트 들에게 선정이 되지 않는다'

                 '포트폴리오와 지원서 만으로는 우리의 실력을 전달하기 어렵다'

클라이언트 - '이 프리랜서는 경력이 10년이라는데 어느정도 실력이 있는지 알고싶다.'

                     '프리랜서들의 실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것이 있었으면 좋겠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의 하나로 모색 한 것이 바로 FST입니다.




프리모아 웹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고 마이페이지를 들어갑니다.

마이페이지의 메뉴중에 FST를 누르면 FST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마이페이지 외에도 우측 상단의 퀵메뉴를 통해서도 언제나 FST로 이동 가능합니다.





웹 페이지의 아래쪽에는 시험을 볼 수 있는 목록과 응시 버튼이 있습니다.

응시버튼을 누르게되면 시험 방법에 대한 주의사항을 확인 후 문제풀이에 들어가게 됩니다.





주의사항을 읽고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면 테스트를 시작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테스트는 총 10문항이며, 한 문제당 제한시간은 약 1분입니다.


중앙의 주황색 막대가 전부 사라지면 제한시간이 종료되므로 잘 확인하며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정답이라고 생각되는 보기 앞의 동그란 버튼을 누르면 문제를 풀어 정답을 고른 것으로 처리되며, 다음 문제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문제를 전부 풀게되면 결과는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합격할 경우 합격 당시의 점수가 새겨진 배지를 획득하게 되며, 프로필 카드에 노출 할 수 있습니다.


시험을 보게되면 합격여부에 상관없이 과목당 하루에 한번씩만 응시가 가능합니다.





FST페이지에서는 이전에 진행했던 테스트와 합격하여 획득한 배지가 표시됩니다.

배지의 왼쪽 상단에 있는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프로필 카드에 노출이 됩니다.


프로필카드에 노출된 FST배지는 프리모아를 통해 자신의 스킬을 검증받았다는 증거로 사용 됩니다.

리뉴얼 된 웹사이트의 프리랜서 정렬 기준에도 이 배지가 있으므로, 클라이언트는 원하는 능력을 가진 프리랜서 분들을 바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프리모아 FST는 검증된 프리랜서를 찾는 클라이언트와 

자신의 경력과 기술을 검증하고 싶어하는 프리랜서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개발자가 이력서 또는 웹사이트에 PHP 10년이라는 경력을 적었을 경우

클라이언트는 그 기술을 그대로 믿기 보다는 미팅을 통해서 확인을 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프리모아는 클라이언트가 믿을 수 있도록 

프리랜서 기술 검증의 신뢰성을 확보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렇게 탄생을 한게 FST입니다.

FST는 클라이언트에게 지원서 이외에 판단 할 수 있는 또 다른 신뢰 기준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은 베타 버전인 FST는 이론과 실무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파트너스(프리랜서)분들의 업무능력을 정확하게 평가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프리모아 파트너스의 도움을 받아 지속적으로 보완을 할 예정입니다. 

FST의 보완을 발견하시면 담당자인 Mac(mkt2@freemoa.net)에게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상 프리모아 였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프리모아 웹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