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홈페이지 제작 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제로보드xe, 그누보드5, 워드프레스, 윅스)

알 수 없는 사용자

·

2014. 9. 18. 12:44

홈페이지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제로보드xe, 그누보드5, 워드프레스,윅스)



최근 홈페이지를 제작 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들이 줄줄이 나오고 있다. 그 중에 국내에서 대표적인 제로보드XE그누보드5이다. 이미 출시된지 오래된 두 프로그램은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화와 HTML5 구현 등의 놀라운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에 맞춰 모바일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매우 만족스럽다.




또한, 해외에서 만들어진 워드프레스윅스. 이 두가지 프로그램도 많은 웹디자인/개발자 사이에서도 널리 알려져있다. 워드프레스는 '반응형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으며, 가벼워서 최근 많이 선호하는 홈페이지 제작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서울시청 홈페이지가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서 한동안 관심이 높았다.



또 다른 하나. 바로 윅스(WIX)이다.
윅스를 사용한 사람들은 알다시피, 웹에서 특정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 할 필요도 없이 바로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제작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윅스는 구세주와 같은 존재일 것이다. 컴퓨터에 인터넷만 된다면 누구나 손쉽게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홈페이지를 빨리 제작해야 할 경우, 다른 세 가지 프로그램보다 WIX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이유는 아까도 말했듯이 웹상에서 손쉽고 빠르게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윅스는 기본적으로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나뉘어져 있으며 유료버전도 단계별로 나뉘어져 있다. (홈페이지 제작 비용보다 훨씬 적다)



현재 초보자들도 손쉽게 홈페이지를 제작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다양하다. 누구나 쉽게 홈페이지 제작에 도전할 수 있지만, 퀄리티 있는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선 어느 정도의 조건이 필요하다. 기술이라던가, 디자인 감각이라던가, 코드를 짤 수 있다던가...

이렇게 무료 프로그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홈페이지 제작을 외뢰하는 경우가 이러한 조건들이 충족되지 않기 때문이다. 홈페이지 제작이 아무리 쉽다고한들, 초보자들이 만들 수 있는 홈페이지의 퀄리티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홈페이지 제작을 의뢰하곤 하는데, 제작 비용 또한 만만치 않다.



홈페이지 제작 비용은 적게는 100만원부터 많게는 몇천만원까지 부르는게 값이다. 홈페이지 제작 할 수 있는 자본금조차 없는 개인 또는 스타트업기업의 경우 어려움을 겪곤 한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프리랜서를 고용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방식인데, 현재 일반 홈페이지 제작 외주업체를 활용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것보다 부업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해주는 프리랜서를 고용하여 제작하는 편이 훨씬 빠르고 저렴하게 제작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 많은 개인/스타트업기업 대표들의 경우 프리랜서를 활용하여 홈페이지를 제작을 진행한 곳이 꽤 많다. 현재 홈페이지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프리랜서를 고용하여 진행하는 방법을 추천하고 싶다.

프리랜서 대표플랫폼 '프리모아'에서는 현재 2천명이 넘는 프리랜서 파트너들이 등록되어 있으며, 지금 현재 어플 개발, 홈페이지 제작,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등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진행되고 있다. 프리랜서 고용을 하고자하시는 분들은 프리모아에서 자세히 알아보기 바란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