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홈페이지 제작을 간단하게, WIX 살펴보기

알 수 없는 사용자

·

2014. 10. 31. 17:01

홈페이지 제작을 간단하게, WIX 살펴보기


홈페이지 제작을 무료로 손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WIX’는 이미 전 세계 4천 5백만 명이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니 사용자가 많을 수밖에 없겠죠? 다양한 템플릿과 기능들을 갖추고 있어서 윅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갈수록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럼 '윅스'의 기능을 한번 살펴볼까요?
윅스는 다양한 템플릿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회원에게 무료로 호스팅을 제공하고 있고, 추가적인 금액을 결제하게 되면 추가적인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일단 무료 템플릿부터 살펴볼까요?



윅스 가입만하더라도 '무료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편집해볼 수 있으며, 본인이 생각하는 웹사이트에 맞추어 사진과 디자인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한 4가지의 템플릿 이외에도 더욱 다양한 템플릿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은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음악, 엔터테인먼트, 블로그, 사진 등등 다양한 템플릿으로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생각하고 있는 웹사이트 성향에 맞는 템플릿을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로 사용할 경우 막상 원하는 템플릿 대부분 '유료'이기 때문에 고퀄리티의 웹사이트 제작을 하기 위해선 결국 결제를 해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윅스에서는 연간 할인 상품을 구입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폭 넓은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소규모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윅스를 통해 웹사이트를 개설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제가 윅스를 살짝 사용해본 결과, 기본적으로 웹디자인을 할 줄 아는 사람들만이 제대로 된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겠더라구요.

윅스에서 기본 틀은 제공한다곤 하지만, 결국 대부분의 디자인은 본인 스스로 해야되기 때문이죠. 여기서 참 재미난 사실은 윅스에서 또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일정 수수료를 들여서 윅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웹디자이너를 고용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아무래도 윅스가 외국 기업이다보니 아직 한국에서 활용하기 어려운 부분이랍니다. 고용하는 페이지가 전부 영어로 되어 있다보니, 영어를 모르는 분이라면 '고용' 자체가 어려울듯 싶습니다. 고용을 한다해도 결국 홈페이지 제작은 외주로 넘어가는 것이네요.


현재 윅스를 통해 개인 홈페이지 또는 기업 홈페이지를 제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리랜서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리모아(링크)에 활동하고 있는 프리랜서만 무려 3천명이 넘으며, 프리모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리랜서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고 원하는 프리랜서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WIX를 활용하는 것도 저렴하게 제작할 수 있지만, 현재 웹디자인에 대해 지식이 전무한 상태라면 저렴한 비용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프리모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리랜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프리모아 - http://www.freemoa.net/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