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 외주디자인/개발 진행 한다면? 유의사항
프리모아
·2021. 1. 8. 13:16
코로나 19로 인해 경기 침체가 심해지고 있는 요즘. 추워지는 날씨보다 더 싸늘한 고용시장이 더 무섭다고 하죠. 하지만, 오히려 창업은 작년보다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밝힌 자료에 따르면 2020년 3분기 창업은 지난해 분기보다 13% 이상 올랐다고 하는데요. 힘든 상황 속에서 생존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창업을 준비하면 IT 기술에 대해 고민해보지 않을 수 없겠죠. 사실 오늘날 IT 기술이 없는 창업은 사실 찾기 힘듭니다.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앱을 개발하거나 모바일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일도 모두 IT 기술에 해당하니까요.
하지만 모든 기업들이 개발자 인력이 준비되어있진 않습니다. 특히 이제 막 시작한 스타트업은 안정적으로 운영하기도 버거운데 IT 기술까지 해결하기란 쉽지 않죠. 없어서는 안 되지만 인력을 고용하거나 팀을 빌딩 하는 것은 비용 면에서 부담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초기 스타트업을 시작한 분들은 IT 아웃소싱에 대해 한 번쯤 고민을 했을 겁니다. 저희 프리모아에도 초기 스타트업 관계자분들이 IT 아웃소싱 진행 방식에 대해서 많이 물어보시고, 컨설팅을 요청하고 있는데요.
사실 IT 개발에 대해 잘 모르는 클라이언트들이 IT 아웃소싱에 대해 의뢰할 때 하시는 질문은 비슷합니다.
-
내가 만들고 싶은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는지
-
예산이 얼마나 드는지
-
작업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