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업무효율 업! 책상 정리 노하우 살펴보기!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4. 11. 17. 17:37

업무효율 업! 책상 정리 노하우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프리모아입니다!


오늘은 업무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는 책상 정리 노하우를 한번 살펴보려고 해요. 열심히 책상에서 업무를 진행하다보면 어느샌가 나도 모르게 더러워진 책상을 볼 수 있답니다. 어느 연구결과에 따르면, 책상이 어지러울수록 업무효율이 감소된다고 하네요.

저도 요새 책상이 어지러운 탓에 업무 효율이 뚜욱- 떨어지는 듯한 기분.
자, 프리모아 가족 여러분. 오늘 책상 정리 노하우 한번 살펴볼까요?



1. 자주 쓰는 것은 따로 보관하자.

평소 업무를 하면서 자주 사용하는 펜이나 수첩, 테이프 등은 따로 보관하도록 하자. 책상 위, 눈에 잘 띄는 곳에 보관하면 깔끔하면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2. 서랍도 체계적으로 정리

보통 책상 서랍은 2~3개로 나뉘어져있는데, 각 칸별로 기능 또는 빈도수에 나누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서랍만 잘 정리해도 업무에 큰 도움이 된다. 서랍정리 시, 큰 바구니에 서랍물건을 담고 하나둘 나누는 것이 좋다.



3. 불필요한 물건 치우기

잘 사용하지 않거나 버려야할 물건들을 책상위에 올려놓지 말자. 책상위에 현재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이 있다면 과감하게 치워버리자. 최대한 책상 위에 빈공간을 마련하는 편이 좋다. 최대한 심플하고 깔끔하게! OK?



4. 겹겹이 쌓아두지 말자.

우리는 업무를 하다보면 서류를 겹겹이 쌓아놓는다던가, 책을 탑처럼 쌓아오는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 책상을 어지러워지며, 구분이 어렵다.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책꽂이나 칸막이를 구입하여 세워놓는 것이 좋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