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팁] 프로젝트 성사율을 높이는 방법

프리모아

·

2014. 11. 28. 12:53

[프리랜서팁] 프로젝트 성사율을 높이는 방법



프리랜서로 활동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프로젝트 계약을 원활하게 성사하는 것이다. 프리랜서들은 클라이언트와 조건을 맞춰가며 프로젝트 계약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야한다. 하지만, 대부분 조건을 맞추는 과정에서 계약이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직접 프로젝트를 찾아 계약해야하는 프리랜서들의 경우, 클라이언트의 관심을 유발하고 그에 맞는 작업 방식으로 계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오늘은 프로젝트 제안이 왔을 때, 어떻게 클라이언트와의 프로젝트 성사율을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1. 일을 왜 나한테 맡겨야하는지 구체적으로 말해라.

내가 왜 프로젝트를 해야 하는지 클라이언트에게 자세히 말하는 것이 좋다. 클라이언트의 경우 일반적으로 “너가 무엇을 해줄 수 있냐”라고 직접적으로 물어보지 않고, 여러 프리랜서들의 제안서를 받아보고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내가 먼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줄 수 있다고 말하면 클라이언트도 당신을 다시 한번 보게 될 것이다.



2. 언제든지 의견을 물어라.

클라이언트와 의견을 나누는 것에 대해 아까워 하지마라. 클라이언트들은 대다수 프리랜서가 직접 알아서 하겠더니 생각을 하며, 프로젝트에 무관심해질 수 있다. 그렇다보니, 프로젝트 방향이 어긋나 작업이 잘못 진행될 수 있다. 항상 클라이언트와 의견을 공유하고, 프로젝트 방향에 대해 꾸준히 이야기 나누는 것이 좋다.



3. 클라이언트의 연락을 끊지 마라.

클라이언트에게 제안서를 보냈다면 며칠 뒤 다시 한번 클라이언트에게 연락하라. 지속적으로 당신의 존재를 클라이언트에게 상기시키는 것이 좋다. “가급적 빨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다” 정도의 코멘트를 말하는 것이다. 이런 방식이 때론 프로젝트 성사율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다.

0 개의 댓글

Recommended for You

 콘텐츠 대표 이미지

[프리모아]웹/앱 프로젝트 정보_11_26

2014.11.27

 콘텐츠 대표 이미지

프리모아 12월 첫째주 프로젝트 알아보기

2014.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