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1.홈페이지 제작시 필요한 언어들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4. 12. 16. 10:00





프리모아 모태개발자 션의 개발자 팁 특강 첫번째 


나홀로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싶은데 어떤 것부터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1. Html  2. CSS 3. JavaScript 이 세가지만 공부하시면 내용이 바뀌지 않는 홈페이지를 만들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의 뼈대와 같은 역할을 하는  Html 언어


<html>로 시작하며 </html>로 끝나며 홈페이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소스 보기'를 눌렀을 때 나오는 글자들을 얘기합니다.

<과 >로 구성된 요소를 '태그'라고 부릅니다. 태그는 <div>, <a>와 같은 열린 태그와 </div>, </a>와 같은 닫는 태그가 쌍으로 구성됩니다. 여는 태그와 닫는 태그 사이에는 우리들이 보는 정보의 조각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2. 홈페이지의 모든 재료와 같은 역할을 하는 표현력의 CSS 언어


<html> </html> 사이에 존재하며 <style>로 시작하여 </style>로 끝나는 언어입니다.

웹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면 꼭 알아야 하는 필수 사항입니다.

각 태그들의 위치, 색, 크기 등을 지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3. 홈페이지 설계의 마술사 JavaScript 언어


<html> </html> 사이에 존재하며 <script>로 시작화여 </script>로 끝나는 언어입니다.

각 태그들간 상호작용이나 태그들의 위치, , 크기 등의 변화를 주거나 생성 또는 삭제를 담당하는 역할입니다.

프로그래밍 실력을 요구하므로 Html CSS를 우선 숙지하신 후 학습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부에서는 서버 사이드 언어, 데이터 베이스를 배웁니다.


이 세 가지만 알면 정적인(내용이 바뀌지 않는)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그런데 우리가 흔히 접하는 홈페이지는 볼 때마다 내용이 바뀌어있는데요?


(출처 :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www.temi.or.kr 홈페이지)

 

우선 서버 사이드 언어(asp, php )과 데이터베이스까지 다루어야 합니다.

서버 사이드 언어와 데이터베이스는 추후 프리모아 개발자 특강 2부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프리모아의 모태개발자 션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