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시디스페이스 사용법 및 다운 방법

프리모아_IT기술파트너

·

2015. 1. 7. 15:36

시디스페이스 사용법 및 다운 방법


안녕하세요. 프리모아의 ‘June’입니다.

오늘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바로 시디스페이스에 관해 이야기 나눠볼까 합니다. 시디스페이스는 과거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가 한창 유행하던 시절에 많이 사용한 프로그램인데요. 지금도 여전히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이기도 하죠. 

시디스페이스는 가상 CD 이미지를 실행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 제작된 프로그램이라 초보자들도 손쉽게 사용 가능한 인터페이스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100% 한글화 되어 있습니다. 시디스페이스는 다른 타 가상CD이미지 실행 프로그램보다 월등히 인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한글버전의 영향이 큰듯 싶네요.



네이버 자료실에서 시디스페이스 8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관련 분야 소프트웨어로는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과거 데몬(Demon)을 사용하던 분들이 시디스페이스로 많이 옮긴 것 같네요.






다운을 받으셨다면, 설치해야겠죠.

설치 진행 시, 가장 처음 ‘언어 선택’을 해야 하는데, KOREAN으로 선택합니다. 그 뒤 바로 설치 진행. 시디스페이스 설치는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별도의 설명은 필요 없겠죠? 가상CD이미지(*.iso)파일을 구동하시려면 시디스페이스를 다운 받으셔서 실행시키면 된답니다. 다 설치했다면, 컴퓨터 재부팅 후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시디스페이스를 설치하셨다면, <열기>버튼을 클릭하여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ISO 파일을 선택하시면 바로 실행된답니다. 시디스페이스는 꾸준한 업데이트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기있는 소프트웨어인데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만큼 아주 효율적으로 사용해줍시다!! ^^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