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저모/허니 Tip2015.01.22 11:05


한국의 직장인이라면 역시 술과 노래, 음주가무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직장인 회식의 꽃은 노래방이라는 말처럼 노래방에서는 평소 숨겨왔던 자신의 내면이 튀어나오고도 하는데요. 예를 들어 내성적인 줄만 알았던 남자동료의 샤우팅과 새침하던 여직원의 분위기를 후끈하게 달아올리는 힙합 실력, 정년퇴임을 얼마 남기지 않은 상사의 최신곡 예상치 못했던 노래가 튀어나오기도 하는데요. 정말 이런 노래가 나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반응 할껀가요?


노래방에서 이런 사람을 본다면?


1.킬리만자로의 표범을 끝까지 완창


2.뚫훑뚫훑 뚫훑뚫훑 뚫훑뚫훑..


3. 파 돌리기 대신 마이크 돌리기~


4. THE FOX 닝닝닝닝닝닝닝~~


개인적으로 노래방에서 이런 노래를 부르는 골때리는 사람을 만난다면... 저는 템버린을 들고 같이 부를 껍니다. what does fox say!!? 닝닝닝닝~~♪


1. tunak tunak tun



뚫훑뚫훑 노래로 한 때 크게 이슈가 되었던 노래, 코믹한 춤과 의미는 모르지만 계속해서 반복되는 뚫훑뚫훑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노래입니다. 사실 가사 내용은 애절하기 그지 없는데요. tunak tunak tun 사랑하는 연일을 위해 튠이라는 현악기를 켠다는 노래입니다.


링크: http://youtu.be/vuJmFiP_gDs


2. levan polkka


일명 파돌리기송 이라고도 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파를 들고 추는 춤이 굉장히 이슈가 되었던 것인데요. 원곡은 Polkka Trance라는 필란드 민요입니다. 왠지 보고 있으면 파가 손에 잡혀야 될 것 같은 노래, 설마 그럴일은 없겠지만 정말 노래방에서 파돌리기송을 부른다면 직장 동료들의 반응이 어떨까요? 


링크: http://youtu.be/DpV1CB297Yw


3. the fox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대중적이면서도 신나게 정줄 놓은 듯한 컨셉으로 이슈가 되었고, 그 이후 나도 정줄 놓아보자 라는 식으로 나온 노래입니다. 정말 초반부는 평범하고, 정상적인 사람처럼 보이는데 뿅 하면서 여우로 변합니다. 그리고 여우와 암구호를 주고 받죠. 


링크: http://youtu.be/jofNR_WkoCE


4. selfi the chainsmoker



마치 횡설수설하는 듯한 가사가 인상 깊은 노래입니다. 역시 리듬이 어디서 많이 들어본 노래죠? 이 노래를 들으면서 들썩들썩 한다면 수많은 금요일을 불태운 이들이겠죠? 할렘쉐이크 등 수많은 패러디 영상을 만들어낸 노래중에 하나입니다. 


링크: http://youtu.be/kdemFfbS5H0


5. 夏はマシンガン (여름은 머신건)



아웃사이더의 랩속도 저리 가라 할정도로 빠른속도로 주저리 주저리 한탄을 하는 일본 애니메이션 ost입니다. 회사를 다니면 꼭 한명씩 있는 속사포 스타일!! 직장 상사로 있으면 욕 폭탄, 부하로 있으면 꿍시렁 폭탄, 친구들 중에는 술만 마시면 한풀이 폭탄을 하는 사람들 있나요? 있으면 끝나지 않는 말에 질리지만 없으면 아쉬운 직장생활의 감초와 같은 이들입니다. 만약 그런 사람이 있으면 이 노래를 외웠다가 노래방에서 불러주는 걸로 한을 ...


링크: http://youtu.be/Zzgy3cje3PQ


직장생활에서 스트레스 받지말고 화이팅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상사 눈치보랴, 부하직원 관리하랴, 어느 한 곳의 편을 들어주기 힘들만큼 각각의 직급에 따른 고충이 따르기 마렵니다. CEO는 직원들의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책임감이, 과장은 기업 내부의 모든걸 총괄하고 책임져야 하는 것에, 팀장은 실질적인 성과창출로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에, 대리는 일로 시작해서 일로 끝나고, 신입은 집에 간게 언젠지 회사에서 텐트를 쳐야될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인턴은 눈치보랴 여기저기 까이랴 고생 고생 하지요. 이런 점 들이 최근 미생의 인기의 비결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마지막으로 뽀너스 

짱구가족의 한국어 노래 실력입니다.

링크: http://youtu.be/MiXUjDp8IZg


Posted by 프리모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