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저모/허니 Tip2014.12.26 13:35

설치없이 타자연습하기~!
웹타자연습 타닥타닥!



l 누구에게나 낮익은 타자연습

 어릴 적, 중학생 때 컴퓨터를 선물로 받고 하루종일 컴퓨터에 매달렸던 기억이 있다. 처음 컴퓨터를 만져본터라 한참을 헤맸던 기억이 떠오른다. 그 중에서도 특히 자판를 두두리는게 어색해 검지손가락으로 글자를 치곤했다. 그 시절엔 학교에 컴퓨터실이 막 생겨난 시절이기도 하다. 친구들과 컴퓨터 시간만 되면, 컴퓨터에 깔린 <한컴타자연습>으로 타자실력을 겨루기도 했다.

 늘 컴퓨터만 만지고 논터라 다른 친구들보다 꽤 높은 타자 속도가 나왔다. 타자 속도가 약 4~500 나왔던걸로 기억이 난다. 그 당시, 타자 속도 높다는 이유만으로 친구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왜냐하면, 컴퓨터 시간에 워드프로세서 3급 자격증 준비했는데, 타자 속도가 늦으면 떨어진다는 이유 때문이다. 하지만, 막상 시험에 응시해보니 타자 속도가 조금 나오더라도 집중해서 하면 쉽게 딸 수 있는 자격증이였다.


l 지금도 어린 아이들이 즐겨하는 타자연습

 얼마 전, 조카집에 놀러가니 7살, 4살짜리 조카들이 컴퓨터 앞에 앉아 열심히 키보드를 두두리고 있는 광경을 보았다. 멀 그리 집중하나 유심히 살펴보니, 타자연습을 하고 있었다. 참 낮익은 모습이였다. 나도 어릴 적, 타자연습을 즐겨했는데 10년이 넘은 지금도 어린 아이들은 열심히 타자연습을 하고 있었다. 참, 신기하더라. 예전이나 지금이나 크게 달라지지 않아서... ^^

 요즘 어린아이들은 우리 때와 다르게 어릴 적부터 컴퓨터뿐만 아니라 태블릿PC와 스마트폰에도 익숙하더라. 내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보여줬더니 혼자 알아서 쑥쑥- 유투브보고 네이버 쥬니어도 다운받아 깜짝 놀랐다.




l 설치없이 타자연습, 타닥타닥

 지금은 굳이 타자연습을 안해도 빠른 타자속도를 보유하고 있지만, 이제 막 컴퓨터에 갓 입문하신 우리 부모님들은 타자연습부터 해야겠다며 컴퓨터에 깔리지도 않은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찾고 계신다. 과거엔 한글에서 기본 프로그램으로 있는 <한컴 타자연습>을 자주 사용했지만, 요즘엔 웹상에서 바로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타닥타닥>을 통해 연습하고 있다.




 타닥타닥은 한글뿐만 아니라 영문 타자연습까지 손쉽게 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회원 가입만 해도 본인의 기록을 손쉽게 저장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받아쓰기, 타자게임 등 다양한 기능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컴퓨터에 설치까지하며 타자연습을 할 필요가 없다.

 타닥타닥을 알고 정말 놀라웠던 것은 영문 타자연습을 하게 되면, 스피커에서 영어를 직접 읽어주며 듣고 적을 수 있어서 좋다. 어린 아이들에겐 매우 유용할 듯 싶다. 영어를 배워야하는 학생들이 직접 타자를 치고 들으며 영어공부를 할 수 있으니 말이다.


 현재 타닥타닥(링크)는 무료 회원가입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굳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불편함없이 타자연습을 할 수 있다. 현재 아이들 타자연습 혹은 부모님 타자연습이 필요하다면 타닥타닥에서 연습하기 바란다. 무료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타닥타닥 - 무료타자연습, 영문/한글 타자연습 가능, PC설치없이 바로 이용

Posted by 프리모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nybi159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타자 연습할 곳이 필요했는데

    2016.06.01 17:20 [ ADDR : EDIT/ DEL : REPLY ]